[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일반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재테크 수단은 무엇일까? 단연 부동산 투자일 것이다.
13일 부동산 투자업계에 따르면 이 중에서도 수익형 부동산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높아지고 임대 소득 창출도 가능해 인기 있는 선택지다. 물가 상승으로 부동산 가치가 오르는 만큼 임차인이 내는 임대료도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기 때문이다.
수익형 부동산의 장점을 알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를 망설이는 이유는 자금에 대한 부담과 정보의 부족 탓이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기 위한 첫걸음은 바로 이러한 편견을 깨는 것이다. 돈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가능성을 차단하기보다는 철저한 조사와 실행으로 부동산 투자에 도전한다면 안정적인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이를 위해선 좋은 지역을 찾는 것이 좋다. 으레 좋은 지역에선 좋은 물건이 많은 만큼 지역을 먼저 물건을 후순위로 정해도 좋다는 뜻이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새롭게 조성되는 지역의 경우 초기 수요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미 기반이 탄탄히 형성된 지역을 노려보는 것이 좋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투시도 (자료=DL이앤씨)
그런 의미에서 지금 주목해야 할 곳은 준강남인 과천 옆 ‘평촌권역’이다. 서울 접근성과 가격 합리성까지 두루 갖춰 다양한 기업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에 적절하기 때문이다.
우선 평촌권역은 GTX-C노선(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1·4호선 등의 철도망이 지난다. GTX-C노선(예정) 금정역 완공 시 양재역은 약 10분대, 삼성역은 약 20분대 이동이 예상되며 삼성역에선 GTX-A노선으로 환승해 서울역, 수서역 등으로 오갈 수 있다. 동탄~인덕원선 호계역(예정, 가칭)을 이용하면 삼성전자 캠퍼스가 있는 영통, 반월나노시티, 동탄 등으로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여기에 흥안대로, 경수대로, 관악대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의 도로망이 형성돼 있어 차량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수월하다.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기업도 많다. 우선 ▲LS일렉트릭 ▲LS글로벌 ▲LS엠트론 등 LS그룹의 계열사가 둥지를 틀었다. 효성 안양공장과 효성기술원, 효성중공업연구소, GS파워 안양 열병합발전처, 오뚜기 안양공장과 중앙연구소 등도 들어서 있다. 또 안양국제유통단지와 안양IT단지가 있어 기업 간 협업 및 자재 조달 등에서도 뛰어난 경쟁력을 갖췄다.
이러한 평촌권역은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지역적 경쟁력과 합리적 가격, 미래 성장 가능성까지 모두 갖춘 지식산업센터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 때문이다.
DL건설의 시공, KT&G(케이티앤지)의 시행으로 공급하는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평촌권역에 공급됨에도 3.3㎡당 평균 분양가는 800만원대부터 책정돼 있다. 이는 최근 공사비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부동산 시장 내 초기 투자비용이 증가하는 상황과 비교하면 대조적이다.
장점은 입지와 분양가에만 국한돼 있지 않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현재 선착순 한정으로 계약금 10% 중 5%를 자납하면 5% 계약금에 대한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며 이후에는 계약축하금(5%)을 제공한다. 만일 계약금 10%를 자력으로 납부해도 계약축하금(5%)에 계약금이자지급(연 5%, 3년치 일시지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입주시점에는 잔금지원(10%)까지 받을 수 있게 했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지식산업센터 분양, 투자에 나설 이들이라면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를 주목해 보는 것이 좋을 전망이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옛 안양LG연구소 부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8층, 연면적 9만9168㎡ 규모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총 83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 드라이브인 시스템(일부)이 있다. 지식산업센터 호실은 최고 5.7m의 높은 층고 설계(일부)와 기업 규모에 맞춰 공간 구성을 달리할 수 있는 가변형 호실 설계, 서비스 면적인 발코니 설계(일부)가 제공된다. 또 휴게데크, 테라스, 옥상정원은 물론 북카페, 공용 회의실, 체력단련장 등도 마련된다.
지하철 1, 4호선과 GTX-C노선(예정)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향후 동탄~인덕원선 호계역(예정, 가칭)까지 조성되는 쿼드러플 역세권(예정) 입지다.
분양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분양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마련돼 있다. 사전 방문 예약제를 이용해 자세한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