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스마트홈 플랫폼 ‘홈닉’과 제휴를 맺고 주택종합보험 가입 기능과 이용자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3일 캐롯손해보험이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손잡고 스마트홈 플랫폼 '홈닉'에 주택종합보험 가입 기능을 제공한다. (자료=캐롯손해보험)
‘홈닉’은 삼성물산 건설 부문이 운영하는 통합 주거 서비스 앱으로 홈 사물인터넷(IoT) 기기 연동, 관리비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입주민에게 생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홈닉’ 앱을 이용하는 제휴 단지 입주민은 앱 내 전용 배너를 통해 캐롯 주택종합보험 가입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홈닉 앱에 사전 등록된 주소지가 자동으로 연동돼 복잡한 입력 절차 없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가입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전용 배너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고 월 보험료 9000원 이상 납입한 고객은 2회차 보험료 납입 완료 시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캐롯 관계자는 “당사는 IoT 기반 보험 상품을 선도적으로 출시하는 등 스마트홈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며 “이번 삼성물산 건설부문과의 제휴는 더 많은 고객이 캐롯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