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어’ 통해 게임 창작 지원..마일리지 베타 서비스 시작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3.07 14:57 | 최종 수정 2024.03.07 14:58 의견 0
스마일게이트가 소셜플랫폼 스토브 내에 위치한 ‘스토브 스토어’의 창작자를 위한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서비스는 인디 게임 등 창작 활동을 펼치는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 정책이다. (자료=스마일게이트)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스토브 스토어’를 통한 게임 창작 활동 지원에 힘을 쏟는다.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소셜플랫폼 스토브 내에 위치한 스토브 스토어의 창작자를 위한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스토브 스튜디오 가입과 동시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인디 게임 등 창작 활동을 진행하는 창작자들을 지원한다. 게임 론칭 시점까지 각 단계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스토브 창작자들은 적립한 마일리지를 본인의 게임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 혜택에는 ▲전용 브랜드관 전시 노출 ▲이벤트 비용 지원 ▲창작자 대상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스토브 스튜디오를 통해 게임을 정식 출시할 경우에는 축하 선물로 ‘PM의 축복’을 받을 수 있다. PM의 축복은 총 10만원 상당의 게임 할인 쿠폰이다. 창작자는 해당 쿠폰을 본인 게임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쿠폰 발급 비용은 스토브에서 전액 부담한다.

앞서 스토브는 플랫폼 연동을 쉽게 진행하기 위해 스토브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게임 팬들과의 소통 창구는 창작자 소셜 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해 해외 인디 게임들의 한국 출시도 게임 심의 및 번역 서비스로 지원하고 분석툴을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