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와이파이, QR코드만 찍으면 연결”..LGU+, TV화면에 접속 기능 적용

이상훈 기자 승인 2023.01.25 14:22 의견 0
LG유플러스 직원이 U+tv 속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해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있다. [자료=LG유플러스]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스마트 TV화면에 QR코드를 촬영하면 집안에서 홈 와이파이에 쉽게 접속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LG유플러스는 U+tv에 QR코드 와이파이(WiFi) 접속 기능을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카메라로 와이파이 공유기의 식별 값(SSID)과 비밀번호가 연결된 U+tv 화면 속 QR코드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홈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에 접속하려면 공유기 겉면에 부착된 식별값(SSID)과 비밀번호를 확인해 입력해야 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벽걸이 TV 뒤쪽에 공유기를 설치하는 가정이 점차 증가하는 상황에서 와이파이에 접속하기 번거롭다는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와이파이5(구형 AP모델) 공유기에서도 서비스 지원을 위해 올해 상반기 내에 소프트웨어 원격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송대원 LG유플러스 홈서비스개발Lab장(상무)은 “고객의 불편을 줄이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QR코드 연결과 같은 기능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는 글로벌 무선 사업자 단체인 WBA에 가입해 와이파이 최신 기술동향을 반영하고 글로벌 전문가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집안 어디서나 끊김 없는 이용 환경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