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묘년 활약 기대되는 가수 누구?..뮤직카우 '토끼띠 가수' 페이지 오픈
이상훈 기자
승인
2023.01.11 08:2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2023년은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다. 전통적으로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는 민첩하고, 슬기롭게 역경에 대처하는 동물로 인식되어 왔다.
남다른 재능과 끼로 주목받아온 토끼띠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세계 최초 음악IP 저작권료 수익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는 뮤직카우가 올 한 해 활기차게 도약할 토끼띠 가수들의 명곡을 소개하는 특별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 연기대상의 주인공인 이승기부터 만능 엔터테이너이자 워너원 출신 박지훈, MZ세대 워너비로 꼽히는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 천상의 목소리를 자랑하는 김준수(XIA) 등의 곡을 만날 수 있다.
지난해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연예계 대표 토끼띠 이승기의 기운이 심상치 않다. 가수, 배우, 예능인까지 전천후 활약을 이어온 그는 2023년,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뮤직카우는 이승기가 발표한 곡 중에서도 명곡으로 꼽히는 ‘추억속의 그대’를 선정했다. 이 외에도 이승기의 대표곡 ‘정신이 나갔었나봐’ 등이 공유되고 있다.
‘윙크남’으로 전 국민의 마음을 흔들었던 박지훈은 1999년생 토끼띠다. 그는 지난해 총 3개의 음반을 내놓고 OTT 화제작 ‘약한영웅’을 통해 배우로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올해 첫 영화에 출연하는 등 도전을 멈추지 않은 박지훈의 꿈과 도전을 날개로 형상화한 곡 ‘Wing’을 뮤직카우에서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통통 튀는 매력을 지닌 토끼띠 최예나는 오는 16일 첫 번째 싱글 앨범 ‘Love War’를 발매,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겠다는 각오다. 뮤직카우에서는 최예나가 속한 아이즈원의 다채로운 곡이 소개되며 관심을 얻었다. 특히 아이즈원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담긴 댄스 곡 ‘Island’는 활기차고 에너제틱한 곡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독보적 음색의 한류스타 김준수(XIA)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토끼띠다. ‘2023 신년음악회’를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안긴 김준수의 대표곡 ‘사랑하고 싶지 않아’는 호소력 짙은, 애절한 보이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토끼띠 이수현이 속한 악뮤의 ▲’Give Love’, 가인의 ▲’Must Have Love’(Feat.에릭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현명하고 지혜로운 토끼의 기운으로 올 한 해 크게 도약할 토끼띠 가수들의 명곡을 살펴볼 수 있는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게 됐다”라면서 “뮤직카우는 2023년에도 아티스트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건강한 음악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