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주가 상승 전망, 테슬라 관련주 "전기차 모델Y 중국 공장 공급"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1.18 08:01
의견
0
[자료=한국타이어 홈페이지]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한국타이어 주가 변동에 이목이 쏠린다.
18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한국타이어 주가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다.
이날 테슬라 전기차에 한국타이어의 타이어가 공급될 것이라는 보도에 주가 상승이 점쳐지고 있는 것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Y에 19인치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제품이 장착된 모델Y는 중국을 포함해 세계 각국에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델Y는 미국 공장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한국타이어의 제품이 들어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모델Y는 테슬라가 2019년 8월 보급형 전기차인 모델3를 선보인 이후 1년 5개월 만에 국내에 출시하는 모델로, 작년 초 미국에서 출시된 이후 7만 대 이상 팔린 인기 차종이다.
한국타이어는 2016년부터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인 모델3에 타이어를 공급해온 데 이어 모델Y에도 타이어를 납품하면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포르쉐의 최초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모델인 '타이칸'에도 전기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경주로 꼽히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도 오는 2022∼20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