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제네론 관련주, 신라젠 셀트리온 포함 바이오주 변동 이슈..FDA 긴급 승인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1.22 17:46 의견 5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리제네론 관련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22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리제네론 관련주 등이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다.

미국 생명공학회사 리제네론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가 21일(현지시간)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 사용 승인을 얻으면서 관련주가 이슈되고 있는 것이다.

AP통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이날 FDA는 12세 이상의 경증 또는 중간 정도의 증상을 보이는 코로나19 환자들을 대상으로 'REGN-COV2'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리제네론은 연방정부 할당 프로그램을 통해 약 30만명의 환자들에게 치료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제네론은 국내에서는 신라젠의 면역항암제 펙사벡과 병용요법으로 신장암 임상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셀트리온은 리제네론과 동일한 방식의 항체치료제를 개발 중이라는 점에서 시선을 끈다.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희소식에 다른 제약바이오주 주가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음은 한국증시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제약바이오주 리스트이다.

kpx생명과학, 바이오엔테크, 바이오니아, 동아쏘시오, 대웅제약, 유한양행, 한미약품,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 텔콘rf제약, 동국제약, 유나이티드제약, 대원제약, 이연제약, 한독, 광동제약, 보령제약, 화일약품, 동화약품, 신풍제약, 삼진제약, 신일제약, 우리들제약,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바이오, 파미셀, 영진약품, 부광약품, 국제약품, 제일약품, 일양약품, 디엘에이링, 마크로젠, 파미셀, 메지온, 제넥신, 코오롱생명과학, 에이치엘비, 셀트리온, 바이오솔루션,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로고스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파멥신, 유틸렉스, 진원생명과학, 필로시스헬스케어, 젠큐릭스, 나이벡, 녹십자엠에스 등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