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관련주 켐트로닉스·칩스앤미디어·아이쓰리시스템..테슬라 배터리데이 주목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9.23 07:57 의견 0
22일 배터리데이에서 향후 오토파일럿 계획을 전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자료=테슬라 유튜브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자율주행관련주가 화제다.

23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자율주행관련주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테슬라 배터리데이에서 다음 달 베타 서비스이긴 해도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를 공개하겠다고 밝혀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국내 자율주행관련주로는 켐트로닉스, 칩스앤미디어, 아이쓰리시스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엠씨넥스 등이 있다. 

삼화콘덴서, 하이비젼시스템, 라닉스 등도 자율주행 관련주로 꼽힌 바 있다.

LG이노텍, LG전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SDI, LG화학 또한 자율주행·전기차 관련주로 거론된 바 있다. 

한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2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프리몬트 공장에서 열린 배터리 데이에서 "완전자율주행이 가능한 차를 한 달 뒤에 내놓을 것"이라고 밝렸다.

이어 그는 "다만 베타서비스로 진행될 것이다. 출시 이후 소비자들은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완전 자율주행은 '레벨 5'에 해당하는 차량"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