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대출신청 서류 스마트폰으로..'FAST 서류제출 서비스' 시행

조승예 기자 승인 2020.09.03 11:00 의견 0
IBK기업은행 CI (자료=IBK기업은행)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IBK기업은행은 대출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들을 스마트폰으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IBK기업은행은 3일 개인대출을 받는 고객들이 각종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여러 기관이나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도록 'FAST 서류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총 13종의 서류는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인 'i-ONE뱅크'에서 자동으로 수집·제출된다. 이 외에 대출심사에 필요한 추가서류는 'i-ONE뱅크'에서 사진 촬영을 하면 된다.

'FAST 서류제출 서비스'는 개인대출 관련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FAST(Finger Approach SysTem)'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FAST는 개인대출 관련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손가락 터치만으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다.

지금까지 비대면 휴일 상환, 금리특약 피드백 서비스, 비대면 한도약정해지·감액 서비스 등을 시행했다. 올해 하반기까지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스마트여신약정서비스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도 높이고 서비스 시간도 단축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