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먹거리] 바쁜 현대인 위한 간편식 인기..오뚜기 냉동주먹밥·SPC던킨 동원참치 샌드위치

서재필 기자 승인 2024.11.13 08:5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오뚜기 간편 냉동주먹밥 3종(자료=오뚜기)

■ 오뚜기, 영양 챙긴 간편 냉동주먹밥 3종 출시

오뚜기가 든든하고 건강한 재료의 냉동 주먹밥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저속노화 식단 트렌드를 감안해 쌀 대신 영양만점 귀리를 주재료로 이용해 톡톡 터지는 식감을 부여했으며 주요 고형물을 가득 채워 맛과 포만감을 더 했다.

신제품 냉동주먹밥은 ▲오즈키친 참치마요주먹밥 ▲오즈키친 전주비빔주먹밥 ▲오즈키친 김치치즈주먹밥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오즈키친 참치마요주먹밥은 고소한 참깨에 단무지가 듬뿍 들어 있으며, 참치와 마요네스로 속을 꽉 채웠다. 오즈키친 전주비빔주먹밥은 매콤달콤한 소고기 고추장에 풍성한 야채를 포함하였고 전주 비빔 소스로 특색 있게 마무리했다. 오즈키친 김치치즈주먹밥은 매콤한 국산 김치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제품은 냉동제품으로 최대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간편하고 실속 있는 간편식으로 주먹밥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다양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메뉴의 대중성은 물론 건강함까지 챙길 수 있는 생활 필수 메뉴를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던킨X동원참치 협업 샌드위치(자료=SPC비알코리아)

■ SPC 던킨, ‘동원참치’와 협업 샌드위치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동원F&B의 대표 제품 동원참치를 활용한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던킨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를 선보이기 위해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고 있는 동원참치와 협업을 진행했다.

동원 고추참치 잉글리쉬 머핀은 쫄깃하고 푹신한 잉글리쉬 머핀에 매콤한 고추참치를 넣고 풍미있는 치즈와 양파 슬라이스를 더한 핫샌드위치다. 동원 참치마요 샌드위치는 고소한 빵에 담백한 살코기 참치와 마요네즈, 오이, 토마토, 양파 등 신선한 야채를 더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동원참치를 활용해 던킨의 노하우로 만든 샌드위치로 친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