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하나카드가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와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현재 58종 통화에 대한 무료환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작년 말 서비스 가입자 수 700만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한 바 있다.
이날부턴 비자 브랜드인 ‘트래블GO 체크카드’를 하나은행 전 영업지점에서 신청 즉시 받을 수 있다. 지난해 마스터와 유니온페이 브랜드 체크카드를 오픈한 바 있어 이번 비자 라인업으로 3개 해외 브랜드의 트래블카드를 선보이는 유일한 금융그룹이 된 것이다.
이와 함께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은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여행지와 혜택에 맞는 맞춤형 카드 조합도 할 수 있다. 이러한 트래블로그 조합만으로도 결제편의성과 수수료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해외여행 시 브랜드에 따라 국가별 서비스가 다르기에 2개 이상의 카드를 가지고 가는 것이 합리적일 것으로 보인다.
국내 가맹점에선 결제 시 최대 5%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 가맹점 대상은 대중교통과 편의점, 커피·베이커리, 생활비 등이며 적립된 하나머니는 여행지에 맞춰 환전이나 결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적립 조건과 한도 등 자세한 사항은 하나머니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항공권과 숙소 예약 등 사정으로 해외여행이 임박해 ‘트래블로그’ 발급을 원하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하나은행 전 영업점 즉시 발급하게 됐다”며 “그룹 내 긴말한 협업을 통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