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투썸플레이스,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 티저 광고 공개
투썸플레이스가 겨울 시즌의 시작을 알리며 배우 고민시와 함께하는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 TV 광고 티저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올겨울 투썸플레이스는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이라는 콘셉트 하에 시그니처 케이크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에 대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어 스초생의 상징인 딸기가 본격적으로 나오는 11월 광고 캠페인을 본격 실시하고 10주년을 맞은 스초생의 다채로운 매력과 대세 배우 고민시가 보여줄 새로운 시너지를 공개한다.
7일 공개된 티저 광고는 이번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고민시가 ‘스초생이 더 맛있어지는 절기’인 입동을 맞이하는 모습을 마치 고전 영화처럼 담은 것이 관전 포인트다.
스초생은 생딸기로 상단을 가득 채운 화려한 비주얼과 진한 가나슈 생크림, 발로나 초코볼의 고급스러운 풍미가 돋보이는 투썸 베스트셀러 케이크다. 올해는 스초생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시즌 한정으로 화이트 스초생을 출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티저 광고는 입동이라는 소재를 통해 겨울과 함께 제철을 맞아 더 맛있어질 스초생의 시작을 알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고민시의 카리스마와 고전적인 영상미로 풀어낸 광고를 통해 스초생을 향한 강렬한 끌림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가MGC커피, 크리스마스 감성 신메뉴 7종 출시
메가MGC커피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홀리데이 시즌 분위기를 연출할 겨울 신메뉴 7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겨울 신메뉴는 추운 겨울, 따뜻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메뉴로 ▲피스타치오 포레스트 라떼 ▲초코 눈송이 피스타치오 프라페 ▲빨간 코 루돌프의 상큼 리치티 ▲산타 코코넛 애플티 라떼 등 그린 앤 레드 비주얼의 이색 음료 5종과 ▲멜팅 치즈 바질 치폴레치킨 치아바타 ▲치즈가 펑펑 눈꽃 떡볶이' 등 든든한 식사 대용의 디저트 2종이다.
이번 신메뉴는 올해 식음료 트렌드에 맞춰 피스타치오를 활용해 고소하고 포근한 식감을 살렸다. 또한 최근 티 라떼의 선호도 증가에 따라 파인애플, 코코넛, 애플티를 조합한 음료와 함께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따뜻한 디저트 2종도 개발했다.
피스타치오 포레스트 라떼는 피스타치오 라떼에 쌉싸름한 블렌딩 커피를 더해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초코 눈송이 피스타치오 프라페는 피스타치오 프라페에 초코쉘로 와작 깨먹을 수 있는 초콜릿 벽을 더하고 초콜릿 아몬드를 토핑해 달콤하고 고소한 식감을 강조했다.
빨간 코 루돌프의 상큼 리치티는 리치, 라임, 망고스틴의 조합에 레드 커런트, 로즈마리를 더한 과일티를 HOT/ICE로 즐길 수 있어 눈 내린 겨울의 포근하고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산타 코코넛 애플티 라떼는 산타의 모자를 닮은 모양새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코코넛과 상큼한 파인애플의 조합에 애플티를 더해 달콤하고 향긋한 맛이 일품이다.
디저트 메뉴 2종 중 멜팅 치즈 바질 치폴레치킨 치아바타는 지난 봄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치아바타 샌드위치의 두 번째 플레이버다. 치즈가 펑펑 눈꽃 떡볶이는 추운 겨울 따뜻하게 즐겨왔던 길거리 간식이었던 컵볶이를 재현했다.
오는 11일부터 쿠팡이츠 단독으로 2~3인이 합리적인 가격에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메가사이즈 떡볶이를 출시하고 출시일로부터 격주로 4천 원 할인 쿠폰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최근 식음료 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신메뉴를 개발해 출시했다”며 “다가오는 연말, 메가MGC커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깜찍하고 귀여운 애니메이션 영상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메가 MGC커피에서 행복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더벤티, 해남 고구마 활용 시즌 메뉴 ‘고구마 시리즈’ 출시
더벤티가 겨울철 최고 영양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겨울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겨울 고구마 달달하구마’라는 콘셉트로 국내산 고구마로 만든 기존 ‘군고구마라떼’에서 확장된 음료 및 디저트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음료 메뉴는 진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크림을 강조한 ▲고구마크림 타로라떼 ▲고구마라떼에 향긋한 콜드브루 ▲달콤한 아인슈페너 크림이 더해진 고구마 아인슈페너로 고구마의 다양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디저트 신메뉴로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촉촉하고 달콤한 리얼 고구마로 만든 달콤촉촉 고구마빵 ▲겹겹이 바삭한 파이 만주에 달콤한 고구마가 가득 담긴 고구마 파이만주를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한 고구마 신메뉴를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오는 16일까지 더벤티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세트 구성 및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고구마 메뉴로 구성된 3가지 세트 메뉴를 20% 할인 판매하고 고구마 음료 단품 메뉴를 11% 할인 판매한다. 해당 기간 동안 더벤티 앱에 신규로 가입한 회원들에게는 아메리카노 쿠폰과 신메뉴 고구마 음료 1종 쿠폰을 함께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더벤티 관계자는 "겨울철 먹기 좋은 디저트를 선보이기 위해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국내산 해남 고구마를 사용한 더벤티의 고구마 신메뉴가 이번 겨울 최고의 디저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