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먹거리] 오징어게임 시즌2 협업 오뚜기 뿌셔뿌셔·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용기면 출시

서재필 기자 승인 2024.11.06 09:1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오뚜기가 2024년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을 통해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자료=오뚜기)

■ 오뚜기, 넷플릭스 오정어게임 시즌2와 협업..뿌셔뿌셔 2종 출시

오뚜기가 2024년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을 통해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징어게임은 2021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지 28일만에 누적 16억 5045만시간을 기록한 역대 최고 시청 시간 히트작이다.

오징어게임과 같은 OTT 콘텐츠의 인기 속에 스낵 시장도 들썩였다. 영화관에서 팝콘과 음료를 구입하는 것처럼, 집에서 OTT 콘텐츠를 시청할 때 스낵류를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스낵 제품의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2030 세대는 스낵과 술, 음료 등을 필수로 소비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넷플릭스와의 협업을 통해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뿌셔뿌셔 2종은 이러한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가성비 안주 제품이다. 뿌셔뿌셔와 맥주를 함께 가볍게 즐기는 일명 뿌맥 타임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영화관의 인기 메뉴 버터구이오징어 특유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이 매력적이다.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은 K-라면을 연상케 하는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스낵에서도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두가지 맛 모두 국산 가루쌀을 넣어 더 바삭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2종의 패키지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에 오징어게임을 더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뿌셔뿌셔 X 오징어게임 씰스티커 총 30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 했다. 신제품 2종은 오뚜기의 자사몰 ‘오뚜기몰’과 대형마트, GS25,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씰스티커는 올해 연말까지 동봉하여 한정 수량 판매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흥행 열풍을 불러온 오징어게임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집에서 OTT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스낵 제품을 선보였다”며 “맛은 물론 컨셉도 다 잡은 이번 뿌셔뿌셔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는 재미는 물론 맛보는 재미까지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 용기면을 출시했다.(자료=하림)

■ 하림, 더 간편한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 용기면 출시

하림이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 용기면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하림이 올해 상반기 출시한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용기면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얼큰하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쌀쌀한 계절 장인라면 맵싸한맛 봉지면의 맛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하림은 올해 장인라면 맵싸한맛을 시작으로 매운맛 라면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올 여름에는 새콤달콤한 기존 더미식 비빔면 양념장에 맵싸한맛을 성공으로 이끈 세계 4대 고추 본연의 깔끔한 매운맛을 더한 더미식 비빔면 맵싹한맛과 최근에는 매운맛을 극대화한 1만2000SHU의 더미식 매움주의 장인라면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하며 매운맛 라면 스펙트럼 확장에 나서고 있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 용기면 조리방법은 간단하다. 뚜껑을 완전히 떼어낸 후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1분 40초 동안 조리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장인라면 맵싸한맛 용기면은 6일부터 전국 편의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출시 당시 소비자들에게 고추 본연의 깔끔한 매운맛을 선사하며 인기를 끌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장인라면 맵싸한맛은 2024년 2분기 국내 대형마트 3사(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판매액 기준으로 최근 출시한 매운맛 라면(봉지) 중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장인라면 맵싸한맛은 매운맛으로 유명한 세계 4대 고추의 매운맛을 맛있게 담아낸 하림의 첫 매운 국물 라면 제품으로 스코빌지수는 8000SHU에 달한다. 2007년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기네스북에 오른 강렬한 매운맛의 부트졸로키아부터 향긋한 매운맛의 하바네로, 칼칼한 청양고추, 달큰한 매운맛의 베트남고추까지 각 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고추 본연의 맛있는 매운맛을 그대로 살려냈다. 여기에 알싸한 페페론치노 통고추를 건더기로 그대로 넣어 매운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국물의 깊은 맛을 더하기 위해 사골과 쇠고기를 황금 비율로 섞어 20시간 동안 푹 우려냈다. 면은 육수를 넣고 반죽했다.

하림 관계자는 “장인라면 맵싸한맛이 출시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았음에도, 소비자분들이 보내주신 많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장소의 구애 없이 제품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용기면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