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ESG 활동 담은 성과보고서 발간..“지속가능 경영 노력 이어”

우용하 기자 승인 2024.06.04 16:20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신한라이프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자 추진해 온 ESG 전략과 활동을 담은 ‘2023 ESG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신한라이프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추진한 ESG 전략과 활동을 담은 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 (자료=신한라이프)

이번 ESG성과보고서는 지난해 초판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신한금융그룹의 목표인 ‘아시아 리딩 ESG금융그룹 위상 확보’에 발맞춰 신한라이프가 실천하고 있는 ESG가치와 활동내용을 더 구체적으로 기록했다.

신한라이프는 친환경경영, 상생경영, 신뢰경영실천을 선언하고 정량적인 지표와 목표 부여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힘써 왔다. 금융의 친환경을 선도하고자 신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에 따른 친환경 대출과 투자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감동과 가치,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투명한 지배구조로 윤리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이사회 산하에 ESG추진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거버넌스 체계 구축도 완료했다.

더불어 원활한 의사소통과 업무추진을 위해 실무자로 구성된 정기 ESG실무협의회를 열어 전사적 실행력을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한국ESG기준원으로부터 업계 최초로 지배구조 부문 A+ 등급 획득과 함께 2년 연속 금융사 부문 지배구조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고 선진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해 진정성을 담아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에 기반해 우리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고객의 신뢰 속에서 지속성장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해 나가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