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베트남에 대규모 투자 진행..“공격적 투자로 차별성 키울 것”

우용하 기자 승인 2024.05.02 13:2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롯데카드는 베트남 법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에 6800만 달러(약 937억원) 규모의 증자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롯데카드는 지난 3월 이사회를 열고 베트남 현지 법인에 대한 해외 직접투자를 승인했고 이달 2일 증자 대금 입금을 완료했다. 베트남 사업을 시작한 2018년 이후 최대 규모로 베트남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이번 증자는 롯데카드의 축적된 현지 경험과 차별화 역량을 바탕으로 베트남 사업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수준으로 안정화됐다는 자체 평가에 따른 것이다. 투자금은 사업구조 개편 기반 마련과 영업자산 확대에 따른 운영자금 등 안정적 성장 여력을 확보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베트남 소비자금융 시장 진출을 통해 얻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와 성과에 대한 자신감의 결과”라며 “롯데파이낸스 베트남만의 경쟁력과 차별화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체력을 다지게 됐고 안정된 사업구조를 기반으로 베트남 내에서 존재감 있는 파이낸스사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