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광주 동구와 '상생발전' 교류·협력 회의 개최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3.28 07:19
의견
0
[한국정경신문(화순)=최창윤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6일 광주 동구청에서 양 자치단체의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실무회의는 지리적으로 인접한 양 도시가 생활 인구 확대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발전해 나가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상호 발굴한 협력과제 9건에 대한 실질적인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는 화순군과 광주 동구 각 부서장이 참석해 양 지자체가 가진 강점과 자원을 활용해 상호 협력을 통해 발전해 나갈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양 도시의 대표 축제를 활용한 문화관광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관광 홍보 추진, 문화·체육시설 공동 이용, 광주 동구 주관 각종 행사 시 화순군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운영 등에 대한 긍정적인 협의가 이뤄졌으며 이외에도 발굴된 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세밀하게 검토해 추후 2차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군과 광주 동구는 동일 생활권역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교류가 없었다”면서 “양 지자체의 교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강점은 더욱 강화해 함께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