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엔씨소프트 '도구리' 만난다..코엑스몰 팝업스토어 오픈
김연진 수습기자
승인
2023.05.04 21:16 | 최종 수정 2023.05.04 21:35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연진 수습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엔씨는 자사 캐릭터인 도구리가 근무하는 공간을 선보이는 ‘도구리 오피스: 막내사원 오리엔테이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이날부터 16일까지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열린다.
도구리는 떨어진 사과를 줍다 도시행 사과트럭에 타게 돼 얼결에 직장인 생활을 하는 너구리 캐릭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막내사원 공개채용 행사를 열었던 서울 신촌 팝업스토어에 이어 두 번째 팝업스토어다. 이전 팝업스토어에 비해 규모가 두 배 크다. 올해에는 이곳에서 지난해 선발한 신입사원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방문객은 팝업스토어에서 도구리 오피스에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고 도구리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도구리와 사진을 찍거나 굿즈를 주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 관계자는 "2030세대가 공감할 만한 내용을 팝업스토어에 담았다"며 "많이 오셔서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