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의회, 친선결연 우호교류 나서..영등포구의회와 업무협약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2.25 11:41
의견
0
[한국정경신문(구례)=최창윤 기자] 구례군의회는 최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와 친선결연 우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의회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우의증진을 통해 의정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및 지방의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하게 됐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상호교류·협력, 기관 방문, 공동 의정 간담회 및 연수 등 상호 관심사 등에 대해 지속적인 교류를 실시하고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기로 했다.
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장은 환영사에서 “구례군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상호 지역간의 유대감을 더욱 공고히하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활발하게 교류, 긴밀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장은 “상생은 무한경쟁 시대에 필수 전략이다. 농촌과 도시가 생활환경이 다르고 사회경제적으로 차이가 있다는 이유로 각자도생의 길을 걷는다면 성장은 멈추고 퇴보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구례군의회와 영등포의회가 서로의 부족함을 채우고 손을 맞잡아 상생의 길을 모색한다면 농촌과 도시가 공존하는 성공모델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