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국민체육센터 증축 개관.."군민 건강과 체육발전에 관심갖고 지원할터"

최창윤 기자 승인 2022.10.16 14:24 의견 0
지난 14일 증축 및 개관식은 황인홍 군수를 비롯해 무주군체육회 송재호 회장,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장, 군의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 증축 및 개관식을 축하했다. [자료=무주군]

[한국정경신문(무주)=최창윤 기자] 무주군이 지난 14일 국민체육센터 증축 및 무주군체육회 사무실 개관식을 갖고 군민들의 여가선용 및 생활체육 터전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이날 증축 및 개관식은 황인홍 군수를 비롯해 무주군체육회 송재호 회장,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장, 군의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 증축 및 개관식을 축하했다.

행사는 오해동 관광진흥과장의 경과보고, 황인홍 군수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관계자들의 축사, 무주군체육회 제막식, 무주 국민체육센터 별관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기념식수(주목 2주)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군민들에게 새롭게 선보인 국민체육센터는 무주읍 당산리 일원에 무주국민체육센터 별관으로 무주군체육회 사무실과 탁구장, 에어로빅장, 태권도장을 갖췄다.

국민체육센터는 기존 면적 4990.36㎡에 945.78㎡을 증축함으로써 5936.14㎡ 규모로 늘렸으며 무주군체육회 사무실 리모델링 면적은 175.07㎡ 규모다.

무주군체육회 송재호 회장은 “국민체육센터가 증축되고 무주군체육회가 새롭게 개관됨으로써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게 되면서 명실공히 활발한 체육행사와 여가활동을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오늘 현재 시설보다 더 큰 규모의 국민체육센터와 무주군체육회로 발전하면서 군민들의 건강과 여유로운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과 체육발전에 큰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증축 및 개관식은 황인홍 군수를 비롯해 무주군체육회 송재호 회장,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장, 군의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 증축 및 개관식을 축하했다. [자료=무주군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