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대형 LED 전광판 통해 스페인·튀르키예 랜선투어 개최

이상훈 기자 승인 2022.10.13 15:15 의견 0
[자료=포커스미디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국내 최대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가 여행기획전문 스타트업 '가이드라이브'와 함께 10월 15일 수원 앨리웨이 광교에서 유럽 현지 가이드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아파트 입주민들과 유럽으로 떠나는 '포커스미디어 여행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포커스미디어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하고,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한다'는 창업 이념 및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브러쉬몬스터, 와이즐리, 닥터피엘, 청소연구소 등 다양한 스타트업과 전국 아파트 단지를 순회하며 '분당 수내동 돗자리축제'와 같은 입주민을 위한 크고작은 특별한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커스미디어 여행축제는 광교 아이파크 아파트 상가인 앨리웨이의 중앙광장인 헬로그라운드에서 열린다. 포커스미디어는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해 스페인과 튀르키예(터키)에서 활동하는 가이드라이브 소속 여행 가이드가 여행 명소, 요즘 도시 분위기, 날씨 등의 영상을 이원 생중계로 입주민에게 보여준다.

축제에 모인 아파트 입주민은 라이브로 연결된 여행 가이드에게 유럽 숙박 시설과 교통 수단 등 일반적인 질문은 물론,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방송에서 극찬해 우리나라에서도 화제가 된 튀르키예 디저트 '카이막'에 대한 생생한 정보도 묻고 답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포커스미디어는 가을에 열리는 여행축제에서 유럽 현지 분위기를 아파트 입주민이 더 실감나게 느낄 수 있도록 지난 2018년 프랑스 최대 민영방송국 TF1의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라 플뤼 벨 부아 시즌7'에서 한국인 참가자가 샹송을 부르며 돌풍을 일으켰던 싱어송라이터 '유발이(강유현)'의 공연도 펼쳐진다.

포커스미디어는 여행축제에 방문한 아파트 입주민에게 로봇이 치킨을 튀기는 '롸버트치킨'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파리 에펠탑과 런던 빅벤, 네덜란드 풍차 등 유럽 명물을 축소시킨 퍼즐과 어린이의 창의력을 길러주는 포일아트, 인증사진의 재미를 더해주는 여행토퍼도 선물로 준비했다.

포커스미디어는 "코로나를 장기간 겪으며 해외여행을 못해 아쉬웠던 입주민에게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는 듯한 설렘을 선사하겠다"며, "앞으로도 입주민의 생활을 이롭고, 다채롭게 하는 쏠쏠한 생활가이드로서 아파트에 필요한 것들을 먼저 발굴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2017년 설립한 포커스미디어는 반포자이, 한남더힐, 미래에셋센터원, 전경련회관 등 전국 랜드마크 아파트와 오피스 빌딩 승강기에 1시간에 2대씩, 누적 7만9000대 이상 엘리베이터TV를 설치했다.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등 전국 지하철 일일 이용 승객 720만명보다 많은 하루 920만 아파트 입주민 시청자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