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이 함께 구입하면 할인..C2M 플랫폼 '사자마켓' 누적 다운로드 10만 돌파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7.29 08:58 의견 0
[자료=버즈니]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C2M(Customer to Manufacture, 생산자-소비자 작접구매) 공동구매 플랫폼 사자마켓을 운영하는 버즈니는 사자마켓이 서비스 론칭 4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사자마켓은 다수가 참여하는 기존 공동 구매 서비스와 달리 주변 지인이나 친구 1명을 초대해 함께 구매하는 방식의 2인 공동 구매 서비스다.

둘이서 함께 구매하면 가격이 내려가는 방식으로 주 고객층은 3050 여성이다. 사자마켓은 최근 가파르게 상승한 물가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에 온라인 장보기를 하려는 수요가 증가해 별다른 마케팅 없이 오픈 4개월 만에 누적 공동구매 거래건수도 약 30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사자마켓 입점 업체도 지속 증가 추세다. 사자마켓에 따르면 입점비와 판매수수료가 없어 부담이 적고, 판매자 중 월 매출 1억원 이상의 성공사례도 나오면서 입소문을 타고 7월까지 약 1000여 개의 판매 업체가 입점했다.

버즈니 김성국 대표는 “올해는 사자마켓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특징을 잘 살리고, 의미 있는 초기 유저층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이며 “장기적으로는 사자마켓을 전 국민이 매일 사용하는 국민 공동구매 슈퍼앱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