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의회, 제9대 의원 당선자 의정설명회.."군민 눈높이에 맞게 최선다할터"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6.23 17:31
의견
0
[한국정경신문(무안)=최창윤 기자] 무안군의회는 23일 소회의실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의원 당선자 9명을 대상으로 ‘제9대 무안군의회 의원 당선자 의정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당선자 9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의원의 신분과 의무 ▲재산등록과 겸직신고 요령 ▲원구성 절차 ▲입법 및 정책 활동 지원 등 초선 당선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한 제반 사항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당선자들은 이 자리에서 의정활동 준비 등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으며 민의가 군정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군의회는 이번 설명회가 당선자들에게 의회 기본현황과 회의운영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고 군의회 직원과의 상견례를 통해 원활한 의회 운영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자리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초선 당선자는 “오늘 의정설명회가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군민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의원으로서 전문 역량을 키워 군민들의 삶에 희망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무안군의회는 오는 7월 1일 제9대 군의회 첫 회기를 열어 의장단을 선출한 뒤 4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