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노벨·애니 흥행 대작이 게임으로..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캐릭터 생동감 넘쳐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8.18 11:45 의견 0
19일 출시되는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데이즈'. [자료=넥슨]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바탕으로 개발된 수집형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이 19일 국내 출시된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이세계로 넘어간 은둔형 외톨이 소년의 대모험을 그리고 있는 원작의 독특하고 코믹한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수준급 일러스트와 라이브 2D(Live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표현했다.

​특히 넥슨은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한국어 더빙판 제작 지원에 나서 원작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한국어 더빙에는 ‘강철의 연금술사’, ‘원피스’, ‘포켓몬스터 시리즈’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연기로 유명한 최승훈(카즈마 역), 김율(아쿠아 역), 김예림(메구밍 역), 김채하(다크니스 역) 등 인기 성우진들이 대거 참여했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앞서 공개한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애니메이션 상영관을 공개,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시즌1과 시즌2의 자막판과 우리말 더빙판을 모두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은 넷플릭스, 왓챠 등 OTT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 스태미나 소비해 마왕군 격퇴..진행 따라 스토리 개방

다양한 퀘스트를 선택할 수 있는 '코노스바 모바일'. [자료=넥슨]

​메인 퀘스트-메인 퀘스트는 스태미나를 소비해 마왕군을 상대로 스테이지 클리어에 도전하는 콘텐츠로, 클리어 시 캐릭터 성장 재료와 장비 제작/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는 노멀과 하드로 난이도가 나뉘어져 있는데 노멀은 횟수 제한 없이 도전 가능하고 난이도가 높은 하드는 하루에 클리어 가능한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 하드 퀘스트는 클리어 시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노멀 퀘스트 클리어에 따라 메인 스토리가 개방하고 감상할 수 있다.

​프리 퀘스트-에리스(골드), 파워 포션(경험치 포션)을 비롯해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고효율로 획득 가능한 콘텐츠다.

​배틀 아레나-배틀 아레나에서는 적에게 부여한 대미지와 난이도에 따라서 스코어가 기록되며 매주 다른 상대에게 도전하여 플레이어 간에 높은 스코어를 겨루는 랭킹 콘텐츠다. 배틀 아레나에서는 강화재료와 함께 아레나 메달을 받을 수 있는데 아레나 메달은 교환소에서 장비 제작/강화 재료나 캐릭터 강화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이벤트 전용 퀘스트나 보스 배틀에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인게임 아이템과 함께 이벤트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에 따라 다양한 버전의 캐릭터와 스토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수동 전투·자동 전투 모두 지원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는 수동 전투와 자동 전투를 지원한다. ​자동 전투는 기본적으로 스킬과 필살기가 자동으로 사용된다. 비교적 난도가 낮은 퀘스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수동 전투를 사용할 경우 스킬과 필살기를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어 높은 점수를 획득하거나 어려운 상대를 물리치는데 효과적이다. 상대방의 난이도,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수동 전투와 자동 전투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코노스바' 자동 모드 플레이 화면. [자료=넥슨]
'코노스바' 수동 모드 플레이 화면. [자료=넥슨]

■ 원작 세계관 계승하고 게임만의 에피소드 추가

​메인 스토리-메인 퀘스트 노멀 진행에 따라 개방되는 스토리로 게임 오리지널 스토리이다. 원작의 세계관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동료와 적이 등장하면서 게임만의 에피소드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캐릭터-19개의 캐릭터 각각의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다. 각 캐릭터의 인연 랭크가 상승하면 개방되며 캐릭터 저마다의 각양각색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코노스바-코노스바 모바일의 원작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다. Live2D로 생동감 있게 구현된 스토리는 원작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원작을 이미 접했던 유저도 색다른 구성으로 한 번 더 즐길 수 있다.

​이벤트-시즌 이벤트나 신규 뽑기와 관련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Live2D와 일러스트로 구성된 스토리 화면. [자료=넥슨]
Live2D와 일러스트로 구성된 스토리 화면. [자료=넥슨]
게임 속 캐릭터 에피소드. [자료=넥슨]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애니메이션이 함축된 코노스바 스토리. [자료=넥슨]

■ 총 19종의 캐릭터 사용해 전투 배치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는 19종의 캐릭터가 다양한 베리에이션의 멤버로 등장한다. 각기 다른 일러스트의 멤버는 속성 및 스킬, 세부 스테이터스가 달라 다양한 전투 상황에 적절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골고루 육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파티 편성-코노스바 모바일은 플레이어 계정 레벨이 일정 이상이 되면 전투 시 3개의 FRONT 멤버, 2개의 BACK 멤버 그리고 서브 멤버 10개를 파티에 편성할 수 있다. 또한 파티 편성 시 각 멤버마다 무기와 장신구를 장착할 수 있으며 속성과 특성, 스킬을 고려하여 자유자재로 편성할 수 있다.​

캐릭터 편성 화면. [자료=넥슨]

멤버 육성-멤버는 레벨과 스킬 레벨, 인연 랭크를 강화하여 성장시킬 수 있다. 캐릭터 레벨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퀘스트와 배틀 아레나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멤버 레벨 강화는 한계 돌파 단계에 따라 MAX 레벨이 다르며 한계 돌파를 진행할수록 더 높은 레벨로 강화 가능하다. 현재 한계돌파는 5단계, 레벨은 60까지 달성 가능하다.

스킬 레벨은 동일한 멤버를 획득했을 때 중복 멤버를 사용하여 강화하거나 퀘스트 및 교환 상점에서 입수 가능한 스킬 포션을 사용하여 강화할 수 있다.

캐릭터 교류-캐릭터 교류에서는 각 캐릭터에게 선물을 지급해 인연 랭크를 올리거나 의상과 배경을 바꿀 수 있다.​

캐릭터 교류 화면. [자료=넥슨]

선물-퀘스트나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선물을 캐릭터에게 주면 인연 랭크가 상승하면서 능력치도 상승하고 캐릭터 스토리도 오픈된다. 인연 랭크는 아르바이트나 배틀 참가를 통해서도 조금씩 상승한다.

​음성-음성을 통해서는 캐릭터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스토리와 마찬가지로 모든 음성은 일본어에 더해 우리말 더빙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음성은 신규 멤버를 영입하거나 인연 랭크 상승 등을 통해 추가 오픈할 수 있다.

​갈아입기와 배경-새로운 멤버 영입이나 스토리 열람 시 획득 가능한 의상과 배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의상과 배경은 캐릭터 교류 > 캐릭터 선택 화면과 홈 화면 캐릭터 설정에 반영된다. ​

플레이 도중 획득한 의상과 배경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자료=넥슨]
갈아입기 후 배경이 변경된 모습. [자료=넥슨]

대기 멤버-중복으로 획득한 멤버가 보관된다. 중복으로 획득한 멤버는 스킬 레벨 강화에 사용가능하다. 대기 멤버 메뉴에서 매각(이별)을 통해 모험가 메달을 입수할 수 있다. 모험가 메달은 교환소에서 스킬 포션이나 4성 확정 뽑기 티켓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 대장간 제작 통해 다양한 무기·장신구 제작

퀘스트에서 획득 가능한 재료를 모아 대장간의 제작을 통해 무기와 장신구를 제작하고 강화 가능하다. 플레이어 랭크가 올라갈수록 상급 장비를 제작 가능하며 제작한 장비는 장비 강화를 통해 강화할 수 있다.​

장비 강화는 멤버 강화에 버금가는 주요 성장 요소로 단기간에 최상급 무기 제작을 노리기보다는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단계적으로 무기를 성장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사용하지 않는 장비는 장비 판매를 통해 에리스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