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 '17년 연속'

이정화 기자 승인 2021.05.25 13:47 의견 0
오렌지라이프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자료=오렌지라이프]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오렌지라이프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 산업과 고객의 특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가치 전달자인 비대면 접점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것이다.

오렌지라이프는 서비스 전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통화연결 시도 횟수 ▲고객맞이 인사말 ▲발음의 정확성 ▲말 속도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문의내용에 대한 신속한 파악 등 총 8개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고객 요청에 신속하게 응대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오렌지라이프 관계자는 "오렌지라이프 콜센터는 다양한 혁신기술을 적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또한 콜센터 ARS에 가입계약에 대해 지급보류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금융사기 등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