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북서쪽 찬 공기 남하, 내일 추위 절정..기온별 옷차림 주목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0.28 07:53 | 최종 수정 2020.10.28 08:00
의견
0
(자료=기상청 동네예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오늘의 날씨가 화제다.
28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오늘의날씨, 부산 날씨, 진주 날씨, 여주 날씨, 창원 날씨, 구미 날씨, 김해 날씨, 포항 날씨 등이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출근길을 앞두고 날씨를 궁금해하는 네티즌이 늘고 있는 것이다.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르면 오늘(28일) 아침에는 중부내륙과 전북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또 오늘 낮까지 박무나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오늘(28일)은 전국이 구름많다가 낮부터 맑아질 전망이다. 내일(29일)과 모레(30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모레(30일)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구름많겠다.
또 내일(29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산지는 0도 이하)로 떨어질 전망이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5도 내외에 머물러 춥겠다.
이번 추위는 내일 아침에 절정을 이룬 후 기온은 차차 오르겠으나 내륙지역에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모레도 복사 냉각에 의해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머무는 곳이 많겠다.
기온별 옷차림에도 이목이 쏠린다. 세탁전문기업 월드크리닝이 발표한 기온별 옷차림에 따르면 11도에서 9도는 자켓, 트렌치코트, 야상, 니트, 청바지, 스타킹 등을 권장한다.
8도에서 5도까지는 코트, 가죽자켓, 히트텍, 니트, 레깅스 등을 추천한다. 4도 아래로 내려갈 경우 패딩, 두꺼운 코프, 목도리, 기모제품을 권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