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설맞아 지역경제 활성화 '한마음'..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최창윤 기자
승인
2025.01.21 13:3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지난 20일 2025년 설명절을 맞이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전통시장인 순천웃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는 순천교육지원청 허동균 교육장과 직원들, 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이 동참해 경기침체로 힘들어하는 전통시장 상인에게 힘을 보태고 상인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또 장보기에 나선 직원들은 미리 준비한 순천지역상품권으로 시장에서 명절준비에 필요한 각종 농·수산물을 구입하고 상인들과 명절 인사를 주고받으며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명절을 맞아 사람들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적극 이용해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나길 기대한다”며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우리교육지원청부터 지속적으로 전통시장을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은 “허동균 교육장, 순천교육지원청 직원들과 명절맞이 행사를 함께해서 뜻깊고 보람됐다. 이번행사를 통해 전통시장과 지역경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지역사회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경제와 전통시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해 직원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