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IBK투자증권과 MOU 체결..지속가능 시너지·신성장동력 발굴 합심
서재필 기자
승인
2024.12.30 13:5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토니모리와 IBK투자증권이 지속가능한 시너지 창출 및 신성장동력 발굴에 뜻을 모았다.
토니모리가 IBK투자증권과 상호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시너지 창출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7일 오후 토니모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과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가 협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기업금융 ▲벤처금융 ▲부동산금융 ▲신성장 ▲ESG경영 ▲자금운용 ▲자산관리 ▲시장 리서치 등 총 8개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성장동력 발굴 및 ESG경영 방안을 공동 모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필요시 각 분야를 담당하는 실무진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은 “IBK투자증권과의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2025년에는 기업 가치 제고와 글로벌 환경에 맞는 ESG경영 및 수출 활성화로 한 단계 도약하는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국내 중견 화장품 업체 토니모리와 중소·중견기업의 든든한 동반자인 IBK투자증권이 다양한 협력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시너지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토니모리는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친환경 종이 쇼핑백과 기프트 박스, 리유저블백을 도입했으며 업계 최초로 100% 분리수거가 가능한 무라벨 토너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를 출시하는 등 ESG 경영 철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