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개정교육과정 이해 체육과 자율연수..광양교육청과 공동 운영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9.02 12:56 의견 0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이 광양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지난달 31일 광양교육지원청 및 광양중학교에서 2022. 개정교육과정 이해 체육과 자율연수를 중등 체육교사 29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자료=순천교육지원청)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이 광양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지난달 31일 광양교육지원청 및 광양중학교에서 2022. 개정교육과정 이해 체육과 자율연수를 중등 체육교사 29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2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체육과 자율연수는 2025년 중·고등학교에 시행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체육수업에 적용하도록 구성했다.

동광양중학교 이선례 교감, 경기도 고진중 조종현 수석교사를 초청해 2022. 개정교육과정 총론 및 학교 자율시간 이해 연수, 체육과 각론을 적용한 체육수업 사례 강의 및 실기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참가한 체육교사는 “내년에 시행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 이해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자율연수로 총론과 각론 이해를 바탕으로 체육수업을 준비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체육교과는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중요한 교과이다. 앞으로 체육수업 활성화 및 학생 건강체력 증진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2022. 개정교육과정 준비 및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체육교사, 스포츠지도사 대상 체육수업 개선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