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벙커보틀, 웹페이지 편의성 강화.. “양주 정보 편리하게 확인 가능”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7.30 07:49 의견 0

보틀벙커가 와인과 양주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공식 웹 페이지를 신규 오픈했다.(자료=롯데마트)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보틀벙커가 와인과 양주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공식 웹 페이지를 신규 오픈했다.

롯데마트는 29일 첫 선을 보인 보틀벙커이 누구나 간편하게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30일 밝혔다. 보틀벙커만의 차별화 고객 경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웹 페이지는 별도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절차 없이 누구나 빠르고 쉽게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와인과 양주명을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뜨고, 상품명을 간단하게 입력하면 보틀벙커에 취급하는 전체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틀벙커 매장 내 가격표의 QR코드를 스캔해 해당 상품의 상세 정보 페이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다.

웹페이지에서는 보틀벙커가 자체 구축한 와인/양주 상품 정보 시스템을 통해 생산지, 도수, 맛, 와이너리와 증류소 등의 상품 기본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와인의 경우 고객 이해도를 높여주는 직관적인 시음 노트와 함께 어울리는 음식 등 연관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양주의 경우 보틀벙커 판매 데이터를 활용해 ‘이 양주를 구매한 분들이 같이 구매한 양주’, ‘같은 증류소에서 판매중인 양주’ 상품들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상품의 매장 별 재고 위치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난 22년 선보인 보틀벙커 전용 모바일 앱 서비스도 리뉴얼한다. 기존 앱에서는 와인 카테고리 정보만 확인 가능 했다면, 이번에는 보틀벙커에서 취급 중인 1000여개의 양주 데이터를 추가해 양주 상품 군까지 검색 및 상세 정보 제공 서비스를 확대했다.

고객의 검색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샤또’와 ‘샤토’, ‘샤르도네’와 ‘샤도네이’ 등 와인 수입사에 따라 발음 표기가 달라 상품명이 상이한 와인과 양주의 특성을 고려해 검색어 자동완성 서비스 및 유사 검색어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 더불어 사용자 맞춤 서비스로 ‘주 이용 지점’ 기능을 도입해 주 이용 지점의 재고 보유 상품 보기 기능도 도입했다.

보틀벙커는 앱 리뉴얼을 진행한 지난 15일 이후 앱에 신규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앱 회원 전용 딜 상품을 별도 운영하는 등 앱 회원들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한다.

추가로 오는 8월 1일부터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하반기 ‘보틀벙커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한다.

‘보틀벙커 멤버십’은 보틀벙커가 단골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서비스로 보틀벙커에서 와인을 구매한 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 별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급은 상하반기 연 2회 업데이트 되며, 매년 1월과 7월에 직전 6개월 간의 와인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등급이 산정된다. 올해 2월 첫 시작한 상반기 멤버십 서비스에서는 등급별로 와인 시음회 무료 참가, 웰컴 기프트, VIP 클래스 등의 혜택을 제공했으며, 매월 할인 쿠폰을 지급해 뜨거운 고객 반응을 얻었다.

멤버십 운영 범위를 확대하고자 기존에는 와인 구매 금액에 따라 3가지로 나뉘었던 등급(와인 러버(200만원 미만)/프리미에 크뤼(2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그랑 크뤼(500만원 이상))을 4가지로 변경해 100만원 등급 구간을 신설했다.

직전 6개월간의 와인 구매 금액이 100만원 미만이면 ‘패밀리(FAMILY)’,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이면 ‘실버(SILVER)’, 200만원이상 500만원 미만이면 ‘골드(GOLD)’, 500만원 이상일 시 ‘다이아몬드(DIAMOND)’ 등급이 부여된다.

월별/분기별 금액 할인 쿠폰, 무료배송 서비스, 보틀벙커 이벤트 초대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와 혜택을 등급 별로 제공할 예정이다.

최정원 롯데마트 보틀벙커 APP 담당자는 “보틀벙커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와인과 양주를 더욱 쉽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웹 페이지를 신규 오픈하고 전용 어플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국내 최대 정보를 가진 주류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