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276회 임시회 마무리..총 26건 심의의결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8 14:35
의견
0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는 18일 제27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총 26건의 일반안건을 심의·의결하고 7일 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원안가결했다.
이어 행정자치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 실종아동등의 발생예방 및 조기발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순천시 마약 등 주요 중독 예방 및 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8건을 원안가결했다.
또 ▲순천시 계약심의위원회의 구성·운영 및 주민참여감독대상공사 범위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순천시 물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을 수정가결했다.
문화경제위원회가 심사한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지원 동의안 ▲순천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을 가결 및 원안가결했고 ▲순천시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 조례안 ▲순천시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2건을 수정가결 했다.
도시건설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 산림사업의 관리업무대행 운영 조례안 3건은 원안가결했고 ▲순천시 해양쓰레기 없는 아름다운 해안 가꾸기 조례안 ▲순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은 심도있는 검토를 위해 이번 임시회에서 심의·의결을 보류했다.
나안수 부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집행부에 “의원님들께서 제안한 정책과 지적 사항을 꼼꼼하게 검토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해 줄 것”과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순천만국가정원 등의 지역 관광지에서 관광객과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대형 산불이 자주 발생하는 시기를 맞아 유관기관과 협조 체계를 잘 구축해 산불예방 활동 및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며 “순천시 의원 25명 모두는 순천시민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기댈 수 있는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277회 임시회는 오는 5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