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컨슈머] 한우행사 이마트/트레이더스·봄패션 할인 쿠팡·고객참여 이벤트 큰맘

박진희 기자 승인 2024.03.20 09:22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생활 물가가 날로 오르면서 소비 심리 또한 위축되고 있는 이때, 똑똑한 소비로 가정 경제를 지켜나가는 스마트 컨슈머를 위한 코너를 마련했다. <편집자 주>

이마트 한우행사 이미지 (자료=이마트)

온가족 먹거리 ‘한우’ 할인 행사 이마트부터 트레이더스까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 연달아 한우 할인행사에 나선다.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 세일’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2~24일 주말 3일간 진행하며 인기 부위인 한우 등심은 1등급 기준 100g당 7380원으로 1주일 전 판매한 정상가 1만1380원 대비 35% 할인한 수준이다. 한우 등심 1+등급 또한 100g당 정상가 1만3380원 대비 38%가량 할인한 행사가 8280원에 판매한다. 한우 국거리/불고기는 22~28일까지 1주간 1등급/1+등급 기준 100g당 행사가 3180원/3580원에 할인 판매한다.

한우 홈파티를 완성하기 위한 채소 행사도 진행한다.

22일부터 28일까지 1주간 한우 불고기와 함께 먹는 ‘자연주의 친환경 모둠쌈(200g/팩, 국내산)과 ‘파머스픽 새송이버섯’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1000원 할인하여 각 2480원/2980원에 판매한다.

한우 등심을 스테이크로 즐길 때 곁들이는 고구마와 감자도 할인 행사한다. ‘자연주의 친환경 고구마(1.8kg/박스, 국내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하여 행사가 7984원에 판매하고, ‘미국산 러셋 감자(2kg/봉)’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하여 행사가 5980원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도 이마트에 이어 25~31일까지 1주간 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한우 등심/채끝 1+/1/2등급 (2kg내외, 팩)’ 상품을 정상가에서 각 1만원 할인한다. 이는 신세계그룹의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 행사 수준의 큰 할인폭이다.

트레이더스 또한 ‘무농약 새송이버섯(900g/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1000원 할인하여 행사가 39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최근 높아진 외식 물가에 홈밥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수요가 늘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이 원하는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쿠팡이 오는 24일까지 인기 중소 브랜드들과 함께 성인·아동 의류와 패션 잡화를 할인하는 ‘스프링 페스타’를 진행한다. (자료=쿠팡)

■ “봄 패션을 인기 중소 브랜드와 함께” 쿠팡, ‘스프링 페스타’ 할인전

쿠팡이 오는 24일까지 인기 중소 브랜드들과 함께 성인·아동 의류와 패션 잡화를 할인하는 ‘스프링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따뜻한 날씨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도와줄 인기 상품 1만 5000여개를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카디건, 원피스, 자켓, 맨투맨 등 봄 트렌드에 맞춘 의류 상품부터 가방, 신발 등 전체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아피나르 코튼 하프 트렌치코트(2만원대), 네이븐 투웨이 오버핏 후드집업(2만원대), 구디프 상큼 러블리 숏자켓(3만원대), 앨빈클로 곰돌이 자수 후드집업(2만원대)등이 있다.

신발 카테고리에서 주목할만한 브랜드는 ‘착한구두’다. 중소기업 ‘45스페이스’의 여성화 브랜드 착한구두는 2019년 8월 쿠팡에 입점해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쿠팡에서 연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편안한 착화감과 착한 가격으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카멜리아 리본 플랫슈즈(1만원대), 글로리아 V컷 스틸레토 힐(2만원대) 등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중소 아동 패션 브랜드 ‘월튼키즈’와 ‘마리앤모리’도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월튼키즈와 마리앤모리는 ‘아담스패밀리’에서 론칭한 아동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 유럽 감성의 섬세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한다. 월튼키즈는 지난해 쿠팡에서 연매출 31억을 달성해 전년대비 24% 올랐다. 마리앤모리도 지난해보다 45% 성장한 매출 26억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월튼키즈 체크 카라 부츠컷 상하복 세트(1만원대), 마리앤모리 모리 배색 맨투맨 티셔츠(1만원대) 등을 선보인다.

쿠팡은 ▲봄철 인기 키워드 ▲봄 추천 브랜드 ▲1만원 샵 등 다양한 코너를 구성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스프링 페스타’ 행사는 쿠팡앱에서 ‘카디건’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새 옷을 장만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혜택과 이벤트를 늘려가겠다”고 전했다.

bhc그룹의 국밥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이하 큰맘)이 본격 봄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자료=bhc그룹)

■ bhc그룹 큰맘할매순대국, 봄맞이 고객 이벤트 진행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국밥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이하 큰맘)이 본격 봄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큰맘은 국밥 전문점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 ‘매장 수를 맞춰라!’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15일부터 진행된 행사는 오는 21일까지다. 퀴즈 이벤트는 큰맘 인스타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퀴즈에 관한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27일 댓글로 확인 가능하다.

큰맘 공식 블로그 채널에서는 방문 이벤트로 고객 소통을 이어간다. 19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새봄맞이 출석왕’ 이벤트는 지정된 기간 동안 큰맘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 출석체크 댓글을 가장 많이 남긴 △출석왕(1명)에게 ‘네이버페이(5만원 권)’를 지급하며,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가상(30명)으로 ‘네이버페이(1만원 권)’을 증정한다. 출석체크 댓글을 많이 남길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블로그 이웃추가는 필수다. 당첨자 발표는 29일 블로그를 통해 이루어진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자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 등 고객 접근성이 높은 채널을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큰맘은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고객 서비스 강화로 순대국을 비롯해 다양한 국밥 메뉴를 선보여 고객만족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