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2024년 진안홍삼축제 일정 확정..10월초 개최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3.06 07:4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진안)=최창윤 기자] 진안군은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진안홍삼축제’추진을 위해 지난 4일 1차 총회를 갖고 올해 진안홍삼축제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마이산 북부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진안군 기관사회단체장 및 문화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33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진안홍삼축제 추진위원회는 이번 총회에서 신규 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임원선출, 홍삼축제 추진방향, 축제발전방향 등에 대하여 심의·의결했다.
대한민국 유일 홍삼특구의 고장인 진안에서 홍삼을 테마로 한 전국 유일의 축제인 ‘진안홍삼축제’는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됐고 5년 연속 전라북도 대표축제로 선정되었으며 한국방문의 해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되어 진안군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홍삼축제추진위는 2023년도 개선사항을 반영하여 보다 알찬 진안홍삼축제가 되도록 총회 성원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으자고 의지를 다졌다.
홍삼축제공동위원장은 “진안군 대표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서 글로벌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추진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