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한정판 버거 먹어봤니?..bhc 슈퍼두퍼 시즌 한정메뉴 내놔

박진희 기자 승인 2023.06.20 11:19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 뭐먹지?'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가 오직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 ‘꼬르동 레드 버거’를 출시한다. (자료=bhc그룹)

bhc그룹 슈퍼두퍼, 시즌 한정 메뉴 ‘꼬르동 레드 버거’ 출시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가 오직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 ‘꼬르동 레드 버거’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슈퍼두퍼가 새롭게 출시한 꼬르동 레드 버거(CORDON RED BURGER)는 바삭하게 튀긴 육즙 가득한 프리미엄 비프 패티 안에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채워 입안에 퍼지는 치즈의 진한 풍미와 매콤한 소스의 이국적인 조합이 돋보이는 버거이다.

꼬르동 레드 버거는 앞서 출시한 시즌 한정 메뉴들과 같이 한국에서 자체 개발한 메뉴로, 오직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다. 지난 4월 출시한 신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치킨이 아닌 비프 패티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더해져 탄생한 메뉴다.

지난 4월 출시된 메뉴는 꼬르동 블루 버거로, 이번에 출시한 꼬르동 레드 버거의 치킨 패티 버전이다. 크리스피한 치킨 패티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겉바속촉을 제대로 구현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끈 바 있으며, 이 인기에 힘입어 시즌 한정이 아닌 정규 메뉴로 자리잡았다. 버거를 자르는 순간 단면을 따라 흘러내리는 치즈의 부드러움이 꼬르동 블루 버거의 인기 요인인 만큼 비프 패티를 사용한 꼬르동 레드 버거의 반응도 기대해볼 수 있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bhc그룹 R&D 센터에서 직접 개발해 시즌 메뉴로 선보인 꼬르동 블루 버거와 갈릭 버거가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정규 메뉴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슈퍼두퍼의 오리지널리티를 느낄 있는 버거는 물론 소비자에게 다양한 맛을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슈퍼두퍼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가성비를 갖춘 다양한 세트 메뉴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꼬르동 레드 버거를 포함해 슈퍼두퍼 버거 중 취향에 맞는 메뉴를 단품으로 선택하고 1000원만 추가하면 음료가 제공되는 ‘콤보 세트’, 5900원을 추가해 음료와 슈퍼 프라이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샌프란시스코 세트’, 그리고 음료, 슈퍼프라이즈에 애플 코울슬로까지 곁들일 수 있는 ‘슈퍼두퍼 세트’는 1만 900원을 더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싱카이’ 대표 메뉴 RMR 신제품 3종 (자료=아워홈)

■ 아워홈, 프리미엄 중식당 ‘싱카이’ 대표 메뉴 RMR 신제품 3종 출시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인기 메뉴를 간편식으로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가정간편식 시장이 고급화, 세분화되며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잡은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RMR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 사보텐과 협업해 온더고 가츠동, 규동을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인기 메뉴인 ▲간짜장 ▲짬뽕 ▲삼선볶음밥을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아워홈 싱카이 RMR 신제품 3종은 중식 명장의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에 따라 고온에서 직화로 조리해 진한 불맛을 구현했다. ‘아워홈 싱카이 간짜장’은 쫄깃하게 삶은 면에 풍부하게 담은 간짜장 건더기 양념을 넣고 비벼 먹는 메뉴다. 큼직하게 준비한 국내산 돼지고기, 국내산 양파와 양배추를 함께 넣고 춘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곁들여 직화로 볶아낸 양념장으로 고소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함께 즐기기 좋다.

‘아워홈 싱카이 짬뽕’은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과 진한 불맛이 나는 건더기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짬뽕 국물은 시원한 해물육수에 국내산 돼지고기와 오징어, 꽈리고추 등 각종 채소를 푸짐하게 넣고 직화로 볶아낸 건더기를 넣고 끓여 만들었다. 양념이 깊숙하게 베어 든 건더기와 풍미 가득한 짬뽕 소스의 조합이 일품이다.

‘아워홈 싱카이 삼선볶음밥’은 고슬고슬한 밥에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새우, 오징어, 관자 등 해산물에 옥수수, 당근, 피망 등 각종 채소를 넣고 명장의 특제 소스와 함께 볶아 만들었다. 오색의 볶은 채소로 식감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고소한 풍미와 담백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조리 방법은 간짜장과 짬뽕은 끓는 물에 소스를 봉지째 넣고 끓여 준비하고, 면은 냉동 상태 그대로 끓는 물에 넣고 약 1분 30초간 조리한 후 면에 소스를 부으면 완성된다. 볶음밥은 별도의 해동 없이 프라이팬에서 중불로 4~5분 또는 전자레인지에서 4분 동안 조리하면 된다. 유통기한은 9개월이다.

아워홈 싱카이 RMR 제품 3종은 아워홈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2주 간 아워홈몰에서 제품 3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제품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재화 아워홈 HMR사업부장은 “최근 고품질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퀄리티나 메뉴 다양성 등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싱카이 RMR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프리미엄 레스토랑 간편식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