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먹거리]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삼양식품·농심·롯데웰푸드의 이색 신제품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5.17 09:47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멕시코풍 불닭 신제품 2종 출시 (자료=삼양식품)

■ 삼양식품, 멕시코풍 불닭 신제품 2종 출시

삼양식품은 멕시칸 풍미를 담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2종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과 ‘불닭치폴레마요’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은 할라피뇨와 치즈를 활용해 멕시칸 스타일의 매운맛을 완성했다. 불닭의 매운맛에 할라피뇨의 알싸한 매콤함과 훈연향을 가미하고, 별첨 치즈분말스프로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더했다. 또 튀긴 고추 후레이크를 넣어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맵기는 BFL 5단계로, 핵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불닭치폴레마요’는 할라피뇨를 훈연건조해 만든 ‘치폴레’를 불닭마요에 접목한 소스 제품이다. 할라피뇨 원료와 스모크향으로 치폴레의 맛을 구현하고 토마토 페이스트로 새콤한 맛을 더했다. 오레가노와 바질잎 등을 추가해 이국적인 풍미를 강조했다.

신제품 2종은 편의점, 마트, 온라인몰 등 전국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과 불닭치폴레마요는 최근 이국적인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이번 멕시코풍 제품을 시작으로 향후 해외의 특색있는 맛을 접목한 불닭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초바나나킥 (자료=농심)

■ 농심, 바나나킥과 민트초코의 시원 달콤한 만남!

농심이 스낵 신제품 ‘민초바나나킥’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민트초코 맛을 바나나킥에 더한 제품이다.

농심 민초바나나킥은 바나나킥의 달콤한 맛과 페퍼민트의 시원하고 상쾌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바나나킥 특유의 부드러운 조직감에 바삭한 민트초코 쿠키칩을 더해 보는 재미는 물론 씹는 재미도 살렸다.

농심은 바나나킥과 민트초코가 만들어내는 신선한 조합이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소위 ‘민초단’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민초바나나킥은 오는 22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민초바나나킥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소비자들이 색다른 시원함과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남녹차 빼빼로 (자료=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우리농산물 상생 ‘해남녹차 빼빼로’ 출시

롯데웰푸드는 ‘해남녹차 빼빼로’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해남녹차 빼빼로는 오는 7월까지 한정판으로 운영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4월 해남군과 지역 농산물 소비 증진을 위한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남은 일교차가 큰 기후와 일조량이 풍부한 지역으로 쌀, 김, 고구마, 겨울 배추 등이 유명한 산지이지만, 차 나무가 자라기 최적인 자연환경 덕분에 녹차 또한 품질이 좋고 맛과 향이 뛰어나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대중들에게 덜 알려져 있어 롯데웰푸드와 해남군이 힘을 합쳐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해남녹차 빼빼로는 녹차와 초코의 조화로운 달콤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과자 부분은 카카오 분말이 들어간 카카오 비스킷이고, 쌉싸름한 녹차 스위트에 바삭하고 달콤한 초코쿠키칩이 토핑됐다.

패키지에도 상생의 의미를 높이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해남군의 두륜산 녹차밭이 연상되는 일러스트 이미지로 패키지 전면을 꾸몄다. 빼빼로가 지역농가를 응원한다는 문구의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로고가 삽입됐고 해남녹차와 해남군의 심볼도 함께 들어가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맛있는 해남녹차를 원료로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녹차풍미가 돋보이는 빼빼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우리농산물을 알릴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