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MZ세대 목소리 듣고 플랫폼 서비스에 반영..고객 패널 'KB D.MZ' 모집

윤성균 기자 승인 2023.02.16 10:05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KB금융그룹은 금융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MZ세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플랫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고객 패널인 'KB D.MZ' 1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KB금융이 고객 패널 'KB D.MZ'를 모집한다. [자료=KB금융]

대상은 KB를 포함한 금융사의 뱅킹, 증권 MTS, Pay, 손해보험 플랫폼 서비스 중 2개 이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평소 자산관리 및 금융상품·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1985~2004년생 고객으로 인원은 50명이다.

선정된 고객은 약 7개월 동안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등 KB금융의 주요 플랫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다. 이후 집단토론,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개선·신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KB금융은 이들이 제시한 모든 아이디어를 KB금융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지다.

KB금융 관계자는 "MZ세대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기울임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디지털 서비스에 신속하게 적용하기 위해 KB D.MZ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