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 Next에 청소년 기부 콘텐츠 서비스 오픈..고객 참여형 콘텐츠 선봬

윤성균 기자 승인 2022.11.14 10:4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Z세대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Next'에 고객 참여형 콘텐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리브 Next’에 청소년 기부 콘텐츠 서비스를 오픈했다. [자료=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Z세대 고객들이 단순히 콘텐츠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의 가치를 직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참여하며 모은 하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는 학생들의 관심도를 파악해 꿈, 진로, ESG 등을 주제로 제작됐다.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밸런스 게임 ▲매일 하는 등교 챌린지 ▲친구와 함께 도전하는 기부좋은 학교 ▲문제를 풀며 ESG 활동에 동참하는 ‘이번 주 퀴즈’ ▲모바일로 하는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앞으로도 신선한 콘텐츠와 도움이 필요한 기부처를 발굴해 고객들이 따뜻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학생들이 서로의 고민과 관심사를 주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며 “Z세대를 위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금융 외에도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