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언론 중재법 개정안' 비판.."언론 없는 정부를 원하나"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8.28 13:19 의견 0
언론중재법 강행 규탄하는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국민의힘이 언론 중재법 개정안 강행 처리에 나선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다.

28일 임승호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의 전날 언론중재법 외신간담회를 거론하며 “언론중재법 적용 대상에 외신이 포함되는지에 대해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외신기자들을 부른 자리에 한국어 자료만 제공하고 영어 질의에는 제대로 답변조차 못 하는 웃지 못 할 장면을 연출했다”고 했다.

또 “기자들의 의견을 듣는 외신기자 간담회가 아니라 언론중재법을 무조건 받아들이라는 ‘외신기자 통보회’였다”며 “하루라도 빨리 언론의 입을 틀어막고 싶으니 일단 통과시키고 보자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진석 의원은 SNS에서 ‘언론 없는 정부와 정부 없는 언론 중 선택해야 한다면 정부 없는 언론을 주저 없이 선택하겠다’는 미국 3대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의 발언을 거론하며 “문재인 정권은 정반대다. 그들은 언론 없는 정부를 간절히 원한다”고 비판했다.

국회 문체위원인 최형두 의원은 SNS에 “민주당 의원들도 함께 걱정하고 있다”며 “언론중재법이 언론재갈법·언론징벌법이 돼서는 안 된다. 민주당 지도부도 다시 생각하기 바란다”고 썼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