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피싱 조심하세요"..NH농협카드, 금융 취약계층 교육 실시
조승예 기자
승인
2020.11.13 11:25
의견
0
13일 NH농협카드가 금융 취약계층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료=NH농협카드)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NH농협카드가 13일 금융 취약계층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 취약계층을 노리는 메신저 피싱이 급증함에 따라 NH농협카드가 후원하는 다애다문화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일에는 다애다문화학교 학생들에게 금융 교육 및 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펼쳤다. 보이스피싱 및 메신저를 통한 가족 사칭 금전요구 사기 사례를 설명하고 올바른 대처 방법을 안내한 뒤 금융관련 상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바른 카드사용 및 사기 피해예방 교육 내용을 담은 자체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상 교육을 진행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최근 카카오톡 등 메신저를 이용한 사칭 사기와 악성앱 설치로 인한 피해 사례가 늘어나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