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추천게시물 안뜨게' 억지 광고? 해킹 당한 줄 불편해 죽겠다 비판 계속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8.21 07:45 의견 0
인스타그램 로고. (자료=인스타그램)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인스타 추천게시물 안뜨게 하는 방법에 이틀째 관심이 쏠리고 있다.

21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인스타 추천게시물 안뜨게'가 실시간 검색어 랭킹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이후 불편을 호소하는 네티즌의 모소리가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이후 자신의 계정과 상관없는 게시물과 광고, 추천 게시물, 중복된 글이 무분별하게 올라오기 시작했다.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설정에 아무리 찾아봐도 없고 너무 불편해요 우리가 안보고 싶어도 봐야하고" "넘 불편해졌더라구요" "억지 광고 아니냐" "인스타 추천게시물 뜨는거 진짜 마음에 안드네" "해킹 당한 줄 알았다" 등의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게시물의 계정을 들어가 우측 상단의 '…'을 클릭한 뒤 '신고' 또는 '이 게시물 유형 적게 표시'를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명확하게 게시물을 차단하는 방법이나 설정 기능을 전해지지 않은 상태다.

아울러 신고를 한 번 하면 다시 원상복구가 되지 않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