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 코로나 3~8번 확진자 동선 공개..시내 곳곳 활보·2명은 역학조사 안 한다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3.12 07:53 의견 0
(자료=서산시청)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서산시청이 코로나19(우한 폐렴) 확진자의 이동 동선을 공개했다.

지난 11일 오후와 12일 오전 발표에 따르면 서산시청은 코로나19 확진자 3번부터 8번까지 동선을 공개했다.

먼저 3번 확진자는 34세 여성이다. 지난달 23일부터 3월 10일까지 동선이 공개됐다. 먼저 23일에는 대전 자택에 머물렀고 24일에는 훌랄라 참숲바베큐 치킨 대산점, 대산읍 하모니가요주점에 들렀다. 25일에는 회사에서 이마트24 대산한화토탈기숙사점, 기숙사를 오갔다. 26일에는 회사, 씨유 대산중앙점, 기숙사로 이동했다. 27일은 회사에서 바로 기숙사로 왔다. 28일에는 회사에서 통근버스를 이용해 반석역에 갔고 지하철을 이용해 대전 자택으로 향했다.

29일부터 3월 1일까지는 대전 자택에 종일 머물렀다. 2일에는 라온단지내 부동산, 모리카츠 음식점, 씨유대산중앙점, 기숙사를 들렀다. 3일에는 롯데마트 서산점, 예천한성필아파트를 방문했다. 4일에는 대산더덕삼겹살, 이디야커피 대산 터미널점, 5일에는 대산귀족 족발집을 방문했다. 6일에는 대산농협셀프주유소, 대전 한아름축산, 대전 서고 동부마트를 찾았다. 7일부터 8일까지는 종일 자택에 있었다. 9일에는 대산 문서중앙회설명회, 팀장회의, 삼길포 미래수산식당, 사내 사회공헌위원회에 참석했다. 퇴근 버스를 이용해 퇴근 후 대산프라자약국, 대산등대회해물탕, 대산 요기포차, 천궁노래방을 들렀다. 10일 확진 판정을 받고 서산의료원으로 이송됐다.

5번 확진자는 25세 여성이다. 지난달 29일부터 3월 10일까지 동선이 공개됐다. 먼저 29일에는 GS편의점 서상호수점, 고봉민김밥 서산호수공원점, LG서비스센터, 동대문엽기떡볶이 서산예천점, 대산 LG화학사원 아파트, 서상동문 코아루 아파트(자택) 동선으로 조사됐다. 3월 1일에는 김정규의원, 정다운약국, 행운돈까스, 자택으로 이동했다. 2일에는 회사에 출근했다가 현대오일뱅크 하늘빛주유소를 방문했다. 3일에는 회사에 출근했다가 베스킨라빈스 서산광장점에 들려 귀가했다. 4일에는 출근했다가 하나이비인후과, 미소약국, 터미널 유료 주차장을 지나 귀가했다.

5일에는 회사 출퇴근 외의 동선이 없다. 6일에는 출퇴근 외 임창정의 소주한잔 서산점, 아리따움 서산예천점, 서산교회 주점, 한신포차 서산호수공원점을 찾았다. 7일에는 자택에서 빵집 뺑드엘리시안, 일미리금계찜닭을 다녀왔다. 8일에는 미담 삼길포, 소진담 서산점, 다이소 대산점, 호수공원 및 주변 상가 산책, 이차돌 서산점 등을 찾았다. 9일에는 회사 출퇴근 외 미래수산식당, 봉구스밥버거 서령고점 등을 찾았다. 10일에는 서산의료원, 서산시보건소 등을 다녀온 후 서산의료원에 입원했다.

6번 확진자는 53세 남성이다. 지난달 28일부터 3월 11일까지 동선이 공개됐다. 출퇴근 외에 동선은 다음과 같다. 29일 다이소 대전전민점, 대전 한사랑의원, 프라자약국, 3월 1일 다이소 대전전민점, 3일 대산 프라자약국이다. 이후 7일에는 유성구 성실약국, 하나로마트 북대전농협 전민점, 유성구 올굿오아청소년과의원을 찾았다. 8일에는 유성구 슬로우브레드, 계룡마트를 방문했다. 10일 직원차량을 타고 서산의료원, 서산시보건소, 맥도날드 서산 DT점을 찾았고 11일 확진 받았다. 서산의료원으로 이송됐다.

7번 확진자는 37세 남성이다. 지난 3월 6일부터 동선이 공개됐다. 출퇴근 외 동선은 다음과 같다. 6일 일월산 돼지고기구이, 자택 예천한성필하우스, 7일 참 이비인후과, 드림약국, 스타벅스 호수공원점, 아프레지오 읍내동점, 크러쉬 온 이나헤어, 8일 해미 읍성 등이다. 9일에는 참 이비인후과와 드림약국을 한 번 더 방문했다. 10일 서산의료원 선별진료소를 통해 검사 받은 후 11일 확진 판정 받았다. 

4번 확진자, 8번 확진자는 1번 확진자의 직장 동료, 무증상 양성판정자로 감염의 우려가 없어 역학조사를 하지 않았다.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의거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 확진 1일 전까지 현장 역학조사 후 역학조사관의 판단으로 접촉자 번위를 설정한다.

4번 확진자는 52세 남성이다. 10일 서산시보건소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4번 확진자의 접촉은 배우자 1명이다. 8번 확진자는 53세 남성이다. 11일 서산시보건소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접촉자는 부인과 자녀로 총 2명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