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임직원 ‘태블로’ 연수 성료..“데이터 기반 전략 구축할 것”

우용하 기자 승인 2024.11.27 13:5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KB라이프생명 임직원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 '태블로'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KB라이프생명 임직원이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된 '태블로' 연수를 받고 있다. (자료=KB라이프생명)

태블로는 데이터를 그래프와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번 연수는 직원들이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업무 방식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KB라이프의 태블로 활용 사례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효동 KB라이프생명 디지털비즈본부장은 “데이터 분석 역량이 보험회사의 경쟁력으로 부상하는 시대에 발맞춰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데이터 시각화 교육을 기획했다”며 “태블로와 같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구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데이터 기반의 전략과 영업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