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 ‘가을사과와 꿀의 조합’ 롯데마트, 꿀 닭강정 출시
롯데마트가 수년 간 닭강정 카테고리 내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는 갱엿 닭강정 인기에 힘입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상품을 프랜차이즈 전문관에 10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은 본연의 향과 단 맛을 가진 꿀을 베이스로 새로운 소스를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가을과 어울리는 ‘꿀사과 닭강정’의 경우 사과 청크가 들어가 있는 사과잼과 사과주스를 활용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꿀간장 닭강정’에서는 꿀과 간장을 함께 졸여 꿀향을 극대화하고 간장의 깊고 짭조름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롯데마트는 푸드이노베이션센터 전문 셰프와 델리 MD가 함께 6개월 간 새로운 닭강정 상품 개발에 매진했다. 상품의 새로운 콘셉 기획부터 소스 배합, 튀김 옷과 식감까지 최적의 레시피를 찾기 위해 수십 차례에 걸쳐 내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을 정상가 9990원에서 2000원 할인한 799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집밥족은 물론 가을 캠핑족을 위해 다양한 델리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더 커진 깐쇼새우’, ‘크리스피 허니 쉬림프’는 각 699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ALL NEW 새우초밥’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가격인 1만 3993원, 비빔밥 3종(강된장제육/불고기듬뿍/고추장불고기)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각 4792원에 판매한다.
신지민 롯데마트·슈퍼 델리개발팀 MD는 “대형마트가 기존에 운영해오던 전통적인 델리 메뉴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맛과 식감을 가진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꿀 닭강정을 시작으로 새로운 시즈닝을 활용한 치킨 상품군도 곧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라면과 밥을 한 번에’ 이마트24, ‘토핑라면정식’ 선봬
이마트24가 5000원 미만의 가격으로 라면과 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도시락 ‘토핑라면정식’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토핑라면정식은 2단으로 된 용기에 1단은 라면, 2단은 밥으로 구성되어 있는 도시락이다. 라면 용기에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붓고 밥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만 조리하면 라면과 밥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10일 토핑라면정식 ‘스팸마요&콩나물라면’을, 15일에는 ‘치즈부대라면&밥’을 추가로 선보인다.
스팸마요&콩나물라면은 1단에 콩나물라면, 2단에 스팸마요덮밥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팸마요 덮밥은 밥 위에 스팸, 스크램블 에그, 양파가 토핑으로 올라가고 마요네즈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해당 상품의 라면은 콩나물, 김치, 대파 등 다양한 토핑이 올려져 있어 집에서 직접 끓여 먹는 라면 맛을 느낄 수 있다.
‘치즈부대라면&밥’은 치즈부대찌개에 라면 토핑을 넣은 콘셉트의 도시락으로, 런천미트, 베이크드빈, 콩나물, 볶음김치, 치즈, 라면으로 구성됐다. 취향에 맞게 국물에 말아먹거나 따로 먹을 수 있도록 흰밥과 볶음김치, 단무지를 더해 구성했다.
이마트24는 도시락을 구입하면서 라면을 같이 구입하는 고객이 많다는 점에서 착안해 토핑라면정식을 개발하게 됐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도시락의 연관구매 상품을 분석한 결과 도시락과 함께 라면(20%)을 구입하는 고객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냉장편의식(7%), 탄산음료(6%), 김밥(5%), 삼각김밥(4%)이 그 뒤를 이었다.
일반적으로 4000~5000원대의 편의점 도시락과 함께 컵라면을 먹으면 5천원이 넘는 데 비해 이번 도시락은 덮밥과 라면을 5000원 미만으로 즐길 수 있어 고물가 속에 초가성비 상품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말일까지 하나카드 또는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유영민 이마트24 도시락MD는 “쌀쌀해진 가을날씨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국물형 도시락으로 ‘토핑라면정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집에서 원하는 재료를 넣고 끓여 먹는 듯한 라면과 밥이 더해진 새로운 형태의 도시락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맛과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