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풀무원이 군 급식에 접합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군인들의 입맛 공략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대한민국 육군협회 주최로 열린 ‘KADEX 2024(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해 냉동밥, 만두를 비롯한 동물복지 제품 등 군 급식에 어울리는 풀무원 제품을 알렸다. 더불어 고객 체험 이벤트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KADEX 2024는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최한 역대 최대 규모 지상군 방산 전시회다.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충남 계룡대 활주로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의 최첨단 무기 등을 비롯한 다양한 전시가 이뤄졌다. 15개국 365개 사가 참여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풀무원은 이번 전시회의 홍보관 중 하나인 ‘전력지원체계 Zone’에서 군 급식을 주제로 7개 계열사(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다논,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풀무원샘물, 풀무원푸드앤컬처)가 함께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풀무원의 군 급식 서비스 역량을 알렸다.
풀무원은 ‘풀무원 미식 작전본부’라는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홍보 부스를 선보였다.
풀무원 제품 전시를 직접 보고 제품 시식까지 가능한 ‘부식창고’와 ‘병영식당’ 부스, 고객 체험이 가능한 ‘사격장’, ‘행정반’, ‘Top secret zone’ 등의 이벤트 존, 기업과 군 급식사업을 소개하는 ‘ROKA 풀무원 맛집 상륙작전’ 존을 마련했다.
더불어 이벤트 구역 ‘사격장’, ‘행정반’, ‘Top secret zone’에서 다채로운 고객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장난감 총 사격, 풀무원 관련 6자리 숫자로 비밀번호가 설정된 도어락 열기 등 여러 체험을 관람객에게 선보이고 경품으로 풀무원 제품을 비롯한 김치냉장고, 위생관리 책자 등을 제공해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사격장’은 사전에 준비한 일일 1천여 개의 경품이 단시간에 모두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ROKA 풀무원 맛집 상륙작전’ 존에서는 풀무원푸드앤컬처 기업 소개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위탁 급식을 맡고 있는 군부대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기업 소개 및 위탁 급식 운영 중인 사업장의 모습은 OLED로, 위탁 급식을 진행했던 군부대 히스토리는 부대별 LED 로고 조명으로 벽에 게시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는 “이번 ‘KADEX 2024’에서 풀무원 부스를 운영하며 많은 관람객에게 풀무원의 차별화된 군 급식 서비스를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풀무원만의 군 급식 서비스를 더 가까이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경험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풀무원은 식자재 유통과 위탁 급식 등을 통해 군 급식 발전과 군 장병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최근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육군 제15보병사단과 사단 소속 장병 및 군무원, 공무직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풀무원의 전문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도 지난 5월 육군수도방위사령부와 군 급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