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가 고소당할 상황"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분노한 네티즌 검색어 공격

김지연 기자 승인 2019.12.02 07:35 | 최종 수정 2019.12.03 13:50 의견 3
YTN 방송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성남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또래 아동 상습 성추행 피해 부모가 청와대 국민청원을 비롯해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다. "글을 내리라는 압박에 전부 삭제했다"는 것이다.

2일 피해 여아 측의 엄마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글 삭제 압박을 받고 있다며 자신에게 고소 고발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A씨는 "자세히 올린 순 없지만 저에게 곧 고소 고발이 진행될 거 같다"며 "글을 내리라는 압박에 저도 사람인지라 맘카페에 올렸던 글은 모두 내렸었는데 제 개인의 일이지만 국민의 권익을 위해 올린 것이니 이건 아니다 싶어 다시 용기 내서 글 올리고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 딸은 제가 지키겠습니다"면서 "걱정하시는 분들 계실까 (전한다) 너무나 좋은 유능한 변호사님을 곧 뵐 거 같다"고 덧붙였다. 

사건은 지난달 29일 인터넷커뮤니티 ‘보배드림’과 ‘네이트판’ 등에 피해 사실이 올라오면서 알려졌다. 피해 부모 A 씨는 “만으로 5세인 딸 아이가 지난 11월 4일 같은 어린이집에 다니는 동갑내기 남자아이로부터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아동 성폭력 피해를 당했다”며 상황을 설명했다.

A 씨가 딸의 이야기를 듣고 어린이집 CCTV 확인 결과 4명의 아이들이 책장 뒤에서 피해 아동을 둘러싸고 가해 아동이 함께 들어가는 모습이 확인됐다. 직접적인 행위 장면은 찍히지 않았지만 피해 아동의 설명과 일치하는 장면 등이 포착된 것으로 알려졌다.

가해남아는 피해여아의 바지를 벗기고 성기에 손가락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성폭력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건은 청와대 국민청원 페이지 '아동간 성폭력 사고 시 강제력을 가진 제도를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로 이어졌다.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게시글 삭제에 대해 네티즌들은 분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기가 막히네요... 무섭고" "피해자가 고소당할 상황이라니" "아들이든 딸이든 우리애라고 무조건 감싸면 안되는건데" "피해자부모가 곧 고소,고발이 진행될것같다고 글내리라는 압박을 받으셨대요" 등의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동시에 한 엄마들의 네이버 카페에는 검색어 총공격을 독려하는 글이 올라와 시선을 끌기도 했다. 해당 글에는 "12월 2일 오전 11시에서 12시 사이에 네이버에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이라고 검색" "순위에 올려 많은 분들이 해당 내용을 알 수 있게. 많은 기사가 나와 관련법이 재정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