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푸드페스타에 MZ트렌드 더한다..NS홈쇼핑, RIS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가져
박진희 기자
승인
2024.09.12 09:17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NS홈쇼핑이 NS푸드페스타를 젊게 단장한다.
NS홈쇼핑이 지난 11일 원광대학교에서 ‘RIS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자단 위촉은 지난 4일 지역상생발전과 농식품 분야 지속가능 식품문화축제로서 NS푸드페스타의 성공개최와 발전을 위해 원광대학교 RIS 사업단과 맺은 산학협력 업무협약의 후속조처로 진행됐다.
발대식에는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와 RIS사업단 최준호 단장 등 관계자와 대학생 기자단 23명이 참석했다.
위촉된 기자단 23명은 ‘NS푸드페스타’의 SNS서포터즈로서 행사 현장 참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전 홍보는 물론 현장 참여를 통해 SNS콘텐츠를 제작 업로드 및 공유하며 NS푸드페스타 알리기에 참여한다. 행사 참관 외에도 프로그램 중 하나인 ‘포토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및 운영’부터 ‘축제 만족도 조사’, 축제현장을 방문한 ‘전문가 인터뷰’도 진행하는 등 대학생 기자단이 실제 축제를 만드는 실무 체험에 몰입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션을 마련했다. 행사 전 RIS 사업단을 통해 대학생 기자단을 대상으로 인터뷰 설계부터 질의문 작성 및 진행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특강도 20일 진행될 예정이다.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는 “식품, 음식이 전세대를 아우르는 필수 생활요소 이듯이 누구나 식품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재미와 즐거움이 넘치는 축제를 만들어 가고자 대학생 기자단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가졌다”며 “RIS 대학생 기자단과 함께 MZ트렌드를 더해 젊고 활기찬 식품문화축제 NS푸드페스타를 만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대회와 함께 다양한 경험과 흥미로운 볼거리로 고객에게 ‘최고의맛’을 제공하는 식품문화 축제이다. 올해는 청년 스타트업의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강화해 선보이며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익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