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쏘마치 영상, 3주만에 150만 뷰 돌파 ‘황정민 연기력 돋보여’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6.21 07:3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bhc치킨의 신메뉴 쏘마치가 새로운 모델인 황정민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bhc 치킨은 새 브랜드 모델 배우 황정민과 함께한 광고 영상이 공개 20여일만에 조회수 150만건에 육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달 초 유튜브 bhc 공식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트리플 천만배우 황정민의 개성을 살린 누아르 장르 광고다. 긴장감 넘치는 구성에 영상미를 더하고 황정민의 깊고 짙은 연기력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올 초 bhc가 신메뉴 쏘마치를 출시하며 동시에 기획됐다. 쏘마치는 향신채와 불향의 은은함과 깊고 진한 맛을 위해 발효된 장(醬)을 활용한 bhc만의 특제 소스가 조화를 이룬 신개념 양념치킨이다. bhc치킨의 또 다른 야심작으로 지난 4월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황정민과 함께한 쏘마치 캠페인은 bhc가 처음 시도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보다 친근하고 대중적인 방식으로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일 기준 해당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는 144만건을 기록 중이다.
누아르 장르를 표방한 이번 영상은 쏘마치의 배달을 기다리던 황정민이 의문의 전화를 받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그가 사랑에 빠진 쏘마치가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한 것. 여기서부터 황정민의 액션 연기가 화려하게 펼쳐지며 쏘마치를 구출하기 위한 서사가 시네마틱 하게 전개된다.
특히 신스틸러 조연들과 황정민의 재치 있는 대사가 누아르의 긴장감을 환기시키며 재미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쏘마치와 첫 만남에서부터 사랑에 빠지는 황정민의 모습이 담긴 TV 광고 장면이 오버랩되는 등 두 편의 영상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광고의 완성도를 높였다.
bhc는 코믹함과 흥미, 강렬함이 모두 공존하는 이번 광고가 현재 소비자들로부터 열렬한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끊임없는 메뉴 개발은 물론, bhc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께 더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다양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bhc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만의 치킨 세트메뉴 조합을 게시하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뿌링퀀시’ 인스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치킨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탭에 있는 ‘뿌링퀀시 이벤트’를 클릭한 후 스탬프판 이미지를 캡처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이동해 치킨과 사이드로 구성된 bhc치킨 세트메뉴를 ‘찜’한 후 찜한 화면을 캡처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