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가입하면 다이소 상품권이.. 아성다이소, 서민금융진흥원과 MOU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3.28 09:10 의견 0

(왼쪽부터)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정재익 아성다이소이 청년도약계좌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자료=아성다이소)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아성다이소와 서민금융진흥원이 청년도약계좌 가입 홣성화를 위해 힘을 합쳤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27일 서울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이 진행하는 청년 금융지원사업인 청년도약계좌 활성화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청년도약계좌란 2023년 6월 출시된 청년들을 위한 금융상품으로 매달 70만원 한도로 5년간 자유롭게 납입하면 매월 최대 6%의 정부 기여금을 지급하고 이자 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아성다이소와 서민금융진흥원은 청년들이 청년도약계좌를 통해 자산을 형성할 수 있는 기간 동안 생활이 안정될 수 있도록 다방면 지원에 합의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청년도약계좌 관련 이벤트 행사 시 제공하는 상품을 전국 다이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소 모바일 교환권으로 지원하고, 다이소몰 앱 배너 등을 통해 청년도약계좌 신청을 위한 공동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청년층의 자산 형성 기간 동안 생활 안정 제고를 위한 협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활동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