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글로벌 업데이트..웹툰 ‘외모지상주의’ 원작 캐릭터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웹툰 ‘외모지상주의’ 속 등장인물 ‘박세림’이 신규 서번트(캐릭터)로 등장한다. 지난달 신규 추가된 ‘박종건’에 이은 2번째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다.
박세림은 자신을 강화하고 실드로 보호하는 스킬을 지녔다. 후라이팬으로 근접 공격을 날리는 스킬도 보유했다. 박세림의 스킬은 ‘미지의 서번트’ 던전에서 체험할 수 있다.
향후 웹툰 주인공 ‘박형석’도 등장할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들은 ‘표류자’ 세력으로 합류한다. 기존 캐릭터와의 계약을 통해 등급·레벨·장비 등 성장 단계를 전수받아 전투에 참여하는 특징을 가진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출석만 하면 서번트 3종 ‘스카디’·‘제우스’·‘천공의 스핑크스’나 모든 세력 서번트를 소환할 수 있는 ‘천공의 인도’ 등을 받을 수 있다. 퀴즈를 풀고 서번트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플린의 상식 테스트’ 등도 실시된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는 펀플로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다. 히트 IP ‘빛의 계승자’ 세계관을 재해석한 시나리오가 특징이다.
■ 스마일게이트, ‘펠 씰: 아비터의 표식’ 공식 한글화 버전 출시..한글화 기념 프로모션 진행
스마일게이트는 ‘펠 씰: 아비터의 표식’ 공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글화 기념으로 할인 행사·경품 제공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는 게임 판매가가 25% 할인된다. 기간 내 구매자 전원을 대상으로는 디지털 한글판 아트북이 제공된다. 15명은 배달의 민족·네이버 페이·CU 상품권 3만권 중 1종을 추첨을 통해 받게 된다.
공식 한글화 버전은 스토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펠 씰: 아비터의 표식은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등 SRPG 고전을 계승하는 전략 턴제 장르 RPG 게임이다. 하이판타지와 스팀펑크 요소가 결합됐다. 유저는 ‘테오라 대륙’을 탐험하며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게임에서는 기본 아이템부터 고성능 무기까지 제작할 수 있는 크래프팅 시스템이 제공된다. 20종이 넘는 클래스는 메인 클래스와 서브 클래스로 나눠 조합된다. 클리어한 스테이지도 새로운 적과의 배치로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패트롤’ 시스템도 적용된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6주년 ‘모.여.봄’ 4주차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6주년 ‘모.여.봄’ 4주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여.봄’ 이벤트는 지난달부터 실시 중이다.
모.여.봄 4주차 ‘6주년 케이크 받아봄’은 오는 26일 오전 9시까지 진행한다. 케이크를 ‘흑정령’에게 주면 보상으로 정제수·유자차·시계 태엽 선택 상자 3개와 태양의 결정 1000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6주년 방송에서 만든 케이크가 인게임에 반영됐다.
같은 기간 ‘감사의 상자 획득해봄’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의뢰를 완료하면 감사의 상자와 빛나는 감사의 상자를 받을 수 있는 형태다. 상자를 개봉하면 빛의 성수와 혼돈의 결정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달 19일 오전 9시까지는 ‘6주년 감사의 흔적 모아봄’을 실시한다. 주변적 제압·채집·채광·벌목을 통해 ‘6주년 감사의 흔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감사의 흔적 100개를 감사의 꾸러미로 바꿀 수 있다. 감사의 꾸러미를 개봉하면 돌파 복구권 600개·토벌 추천서 600개·고대의 석판 600개·토템 상자 60개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모.여.봄’ 이벤트가 종료돼도 다음달 2일 전까지는 알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알림 혜택 주요 보상은 ▲7세대 반려동물 행운의 검은 용 ▲클래스 변경 선택 상자 ▲그림자 매듭 1500개 ▲블랙펄 1000개 ▲찬란한 감사의 상자다.
앞서 펄어비스는 지난달부터 토벌·고대 유적·아르옐리의 틈 등 콘텐츠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상위 랭킹 1000명이 이용 가능한 신규 지역 ‘봉쇄 구역’이 추가됐다. 순위 집계 당일 부여되는 의뢰를 완료해 출입증을 받아 입장할 수 있는 사냥터다. ‘영광의 길’ 콘텐츠 리뉴얼도 실시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