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스 전세계에 알려..샘표,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서 요리 에센스 '연두' 홍보

민경미 기자 승인 2019.03.11 14:06 의견 0
샘표가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 ‘연두’ 단독 부스로 참여했다.   (자료=샘표)


[한국정경신문=민경미 기자] 샘표가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 요리에센스 ‘연두’를 들고 참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39회를 맞는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렸다. 자연과 유기농을 테마로 열리는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는 세계 최대 규모다. 천연원료와 유기농 제품, 최신 식품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올해는 전 세계적인 채식 열풍을 반영해 ‘식물성’과 ‘채식 요리’ 위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캐나다,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등 전 세계 3600여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샘표는 ‘연두’ 단독 부스로 참여했다.   
 
연두는 콩 발효 기술로 탄생한 요리에센스로, 우리 전통 간장의 맛을 바탕으로 세계화한 제품이다. 샘표는 박람회 현장에서 몇 가지 채소와 연두 만으로 3분 만에 깊고 진한 맛을 내는 ‘퀵 채소 수프’, 볶은 무와 파스닙 등의 채소를 찍어 먹을 수 있도록 연두를 넣어 만든 ‘딥 소스’ 등 채식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연두 홍보를 총괄한 뉴욕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의 자우마 비아르네즈 수석 셰프는 “동물성 성분과 첨가물 없이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세센스인 연두 만으로도 채소요리에 깊고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샘표는 지난해 9월 미국 뉴욕 맨하튼에 오픈한 플랫폼인 뉴욕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를 거점 삼아 현지 시장 홍보 및 마케팅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