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정부 정책 이행 강화 위해 모여..제1차 경영혁신 해커톤 대회 개최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5.04 11:1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한국남부발전의 경영진과 처장급 직원 및 출자회사 경영진이 경영 혁신과 정부 정책 이행 강화를 위해 한 데 모였다.
남부발전은 부산 본사에서 '2022년도 제1차 경영혁신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 합성어다. 한정된 기간 참여자가 팀을 이뤄 끝장토론을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한다는 의미다.
앞서 남부발전은 규제개혁 및 조직문화 혁신 등 수요자 맞춤형 경영혁신을 위해 혁신 해커톤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첫째 날에는 지난달 발족한 규제개혁 TF를 통해 발굴된 규제개혁 과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신정부 출범에 따른 정부 정책 이행 방안과 변화하는 에너지 정책 선도적 이행 방안 등과 관련해 외부 강사 특강을 통해 정책 공감대를 높였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발굴된 과제와 목표를 경영전략과 혁신계획에 반영하고 전사적 전담 조직 구축 및 주기적인 CEO 주관 점검 회의를 개최해 추진 실적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